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존 레논의 ‘첫 자동차’ 페라리 경매에...얼마?
‘20세기 팝의 전설’ 존 레논이 처음으로 구입해 운전한 자동차가 경매에 나온다.

12일(현지시각) CNN 머니의 보도에 따르면 1965년 존 레논이 운전면허를 딴 뒤 처음으로 구입한 ‘페라리330 GT 2+2 커플’이 다음달 5일 영국 경매회사에 의해 프랑스 파리에서 경매에 부쳐질 예정이다.

클래식자동차 전문 사이트 ‘나다가이드’는 이 자동차의 가치는 현재 상태를 감안하면 약 6만달러~10만9000달러지만 레논의 첫번째 자동차라는 의미가 부여돼 최소한 15만5000달러~22만달러 가량에 팔릴 것으로 예상했다.
    
[CNN홈페이지 캡처]

1965년은 이미 존 레논이 비틀스로 한창 유명해진 뒤였다. 때문에 그의 운전면허 취득 소식은 언론에 대대적으로 보도됐고 곧 그의 영국 집 앞에는 유명 자동차 회사들의 딜러들이 장사진을 펼쳤다고 CNN은 전했다.

레논은 그 중에 페라리를 골랐지만 몇 달만 타고 다닌 것으로 알려졌다. 당시 레논은 자신이 직접 기괴하면서 독특한 색칠을 한 롤스로이스 리무진과 미니 쿠퍼도 갖고 있었다.

한편 레논이 1972년 마지막으로 구입한 크라이슬러는 최근 고작 5500달러에 팔렸다. 나다가이드는 이에 대해 “레논이 가장 좋아한 자동차라는 가치가 별로 반영되지 않은 탓”이라고 밝히며 “마지막 차보다 처음 차가 더 비싸야하는 게 당연하다”고 밝혔다.

<김우영 기자 @kwy21>

kwy@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