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트위터 야구중계’개척한 양신, 이번엔 마이크를 잡는다.
지난해 플레이오프 및 아시안게임에서 트위터를 통한 실시간 야구 중계 및 해설을 시도하며 능력을 보여준 ‘양신’ 양준혁(42ㆍ전 삼성)이 2011년에도 야구해설에 나선다. 단, 올시즌에는 손에 키보드 대신 마이크를 잡고 팬들과 만난다.

양준혁은 올시즌부터 SBS ESPN 야구 해설자로 나선다. 대학원을 다니고 청소년 야구교실도 준비해야 하는 바쁜 와중이지면 주 업무는 해설이 됐다.

선수가 은퇴 후 곧바로 해설자로 나서는 경우는 흔치 않다. 지도자를 거친 뒤 마이크 앞에 서는 것이 일반적인 경향이었다. 그러나 양준혁의 이름값과 노하우는 이 단계를 훌쩍 뛰어넘었다.

그는 이미 해설자로서 풍부한 경력(?)도 가지고 있다. 은퇴 선언 이후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실시간으로 경기에 대한 평가를 남긴 바 있다. 그가 쓴 한줄 한줄은 야구팬들에게 곧바로 화제가 됐으며 한 포털 사이트에서 도용할 만큼 인기를 끌었다. 정식 해설자로서도 기대를 품게 하는 대목이다.

양준혁은 “이제 유니폼을 벗고 새 인생을 살아야 한다. 여러가지 고민 끝에 해설자로 나서게 됐다”며 “뭔가 새로운 해설을 해보고 싶다. 기존 방식과는 차별화 될 수 있는 방향을 고민하겠다. 팬들에게 야구 해설을 통해 즐거움과 좋은 정보를 드리고 싶다”고 말했다. 

그리고 그 다운 한마디로 각오를 마쳤다. “늘 1루까지 전력질주하는 것이 선수시절의 목표였다. 해설자로서도 전력질주하는 모습 보여드리겠다.”

김재현 기자/madpe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