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경쟁률 끌어올리기...대입 작전세력 의심 수사
2011학년도 대학입시 정시모집에서 일부 대학의 소수자 특별전형에 엉터리 지원자가 대거 몰려 경쟁률을 의도적으로 끌어올린 정확이 포착되었다.

10일 한국대학교육협의회는 대입 작전세력을 포착해 경찰에 수사를 요청했다고 밝혔다.

대교협 관계자는 “모집단위별로 정원이 1~2명에 불과한 농어촌 출신자 전형이나 전문계고 특별전형에 지원자가 10여명이 몰리는 등 이상 징후가 있어 지난달 말부터 확인 조사를 벌인 결과 허수지원이 상당수 있었던 것으로 드러났다”고 밝혔다.

또한 “이런 허수지원 현상은 연세대와 한양대 등 10여개 대학입시에서 공통적으로 나타났다”고 말했다. 이런 현상이 10여개 대학에서 일어난 것으로 비춰 보아 입시 브로커가 개입되었을 것으로 보고 경찰청 수사를 의뢰했다.

작전세력으로 의심되는 사례는 곳곳에 포착되었다.

대교협 관계자는 “전문계고 전형에 일반계 고교를 나온 학생이 지원하거나 아예 수능시험도 보지 않고 원서를 접수한 경우, 주민등록번호와 이름 외에는 연락처 등 다른 정보가 없는 지원자들이 적발됐다”고 밝혔다.

실제로 지난해 12월 대입 응시 원서접수를 앞두고 수험생들이 많이 가입한 인터넷 사이트와 카페등에서는 경쟁률을 올려주겠다는 글들이 속속 올라왔다.

브로커로 보이는 이들은 사례비를 제시하며, 특정 과의 경쟁률을 높여 다른 수험생들의 지원을 막아주겠다며 ’은밀한 거래’를 제시하기도 했다.

대교협 측은 “경찰 수사 결과 입시 작전세력의 개입을 사주하거나 부정한 방법으로 다른 학생의 지원을 방해하도록 지시한 경우, 입시 브로커와 금전거래를 한 것으로 확인된 경우에는 해당 학교의 규정에 따라 입학이 취소될 수 있다”고 말했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