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CES 2011> 현대차, 텔레매틱스 브랜드 ‘블루링크’ 첫 공개
현대자동차가 6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막된 ‘2011 국제전자제품박람회(CES)’에서 글로벌 텔레매틱스 브랜드 ‘블루링크’를 공개했다. 블루링크는 올해 출시되는 신차부터 적용될 예정이다.

이번에 선보인 블루링크는 현대차를 상징하는 컬러인 ‘파랑’(Blue)과 연결을 뜻하는 ‘링크’(Link)의 합성어로, 운전자에게 실시간 날씨 정보 제공, 음성 문자 메시지 전송, 내비게이션 연동 등 편의기능을 제공하는 텔레매틱스 서비스다. 또 사고신호 자동통보, 차량의 고장상태 원격진단과 같은 안전 및 보안 기능, 교통 정보, 차량 소모품 관리, 주유소 안내 등 다양한 정보도 제공된다.

올 CES에서 현대차는 블루링크 외에 스마트 커넥티비티 시스템, 근접인식 마우스틱, 지능형 햅틱 시스템, 다이나믹 클러스터, 차량용 브라우저/웹 플랫폼, 차량용 영상인식 안전시스템 등 총 6종의 차량-IT 첨단 신기술을 선보였다.

현대차 측은 “자동차와 IT 기술의 비전을 제시하기 위해 전자제품박람회임에도 자동차 기술인 블루링크를 공개했다”면서 “이를 토대로 자동차와 IT 간 융합 기술력을 확보해 세계 자동차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현대차그룹은 지난 2009년 현대ㆍ기아차 공동으로 처음 CES에 참가했으며 지난해에는 기아차만 나갔다. 현대차가 단독으로 참가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충희 기자 @hamlet1007>

hamlet@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