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애플’ 없는 세계 최대 가전전시회?..."맥 빠져"
애플이 빠진 세계 최대 가전전시회라니, 김이 샌다. 아이폰, 아이패드 등 혁신 기술제품을 잇따라 내놓으며 가장 ’핫(hot)’한 글로벌 IT업체로 떠오른 애플이 이번 주 열리는 ‘CES(Consumer Electronics Show) 2011’ 행사에 참가하지 않을 전망이다. 

미국 언론들은 애플의 태블릿PC 아이패드는 소비자들을 다시 한번 열광시킬 수 있는 핵심 제품이기 때문에 CES에서 애플의 부재가 클 것으로 보인다고 보도했다. 지난 4월 선보인 아이패드는 9월 말까지 6개월 간 740만대가 판매됐으며 지난 해 연말까지 610만대를 추가로 판매한 것으로 추산된다. 최근 삼성전자의 갤력시탭이 선전하고 델과 모토로라 등이 신제품을 내놓겠다고 선포한 상태이나 올해내 아이패드를 넘어설 태블릿PC는 없을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애플의 부재는 이번 전시회에 참가하는 미국 최대 이동통신서비스업체인 버라이존에도 영향을 미칠 전망이다. 버라이존은 이번 전시회에서 지난해 말부터 일반인들에 서비스되는 차기 무선데이터네트워크인 ‘4G’를 전시할 예정이며, 그동안 AT&T에서 독점적으로 판매해온 아이폰도 판매할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이번 전시회에 애플이 불참하면서 이와 관련된 이벤트는 예정되어 있지 않다.

아이폰, 아이패드와 같은 핵심 제품 외에도 애플은 인터넷과 연결되는 ‘커넥티드’TV를 내놓은 상태. 하지만 여느 때보다 경쟁이 치열한 이 부문에서도 애플의 제품을 찾을 수 없을 것으로 미 언론들은 내다보고 있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