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해외 언론 ‘마스크 쓴 최호성이 돌아왔다’
이미지중앙

최호성이 첫날 경기를 마친 뒤 자신의 스윙 로고가 찍힌 마스크를 쓰고 인터뷰 하고 있다. [사진=KPGA]


[헤럴드경제 스포츠팀= 남화영 기자] 한국프로골프(KPGA)투어 개막전 우성건설-아라미르CC 부산경남오픈(총상금 5억원)에 ‘낚시꾼 스윙’의 최호성(47)이 출전하자 해외에서 뉴스로 다뤘다.

미국 골프다이제스트는 3일(한국시간) 인터넷판을 통해 ‘지난해 인기 스타가 된 최호성이 마스크를 쓰고 돌아와 존재감을 과시했다’고 보도했다.

최호성은 지난해 11월 일본남자프로골프(JGTO)투어 헤이와 PGM챔피언십에서 우승하면서 해외 언론에 소개된 바 있다. 특이한 스윙 폼과 퍼트를 마친 뒤의 다소 우스꽝스러운 세리머니가 골퍼들에게는 재미있는 선수였으나 동시에 우승까지 다투는 실력을 증명했기 때문이었다. 그 이후로 최호성은 지난해 말 일본 투어 마지막 대회에서 공동 17위를 하기까지 6개 대회에 더 출전했다.

이 매체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이후 미국프로골프(PGA)투어 이외에 한국에서 처음으로 열린 남자 프로 대회라면서 최호성을 소개했다. 그가 첫 라운드에서 9언더파 63타를 쳐 선두에 1타 뒤진 2위로 마쳤다면서 인터뷰 장면도 소개했다.

이미지중앙

골프다이제스트에 소개된 최호성 인터뷰 장면.


특히 마스크에 낚시꾼 스윙 모양이 로고처럼 새겨져 있는 장면을 클로즈업으로 보여줬다. 그러면서 ‘어떤 누구도 최호성만큼 자신의 독특함을 잘 표현해낼 수 없을 것’이라고 경의를 표했다.

미국에서는 코로나19 사태 이래 PGA투어가 네 번째로 열렸다. 그리고 선수 중에도 코로나19 확진자가 다섯명이 나왔다. 하지만 선수들이나 캐디까지 경기 중에는 물론 시합을 마치고도 인터뷰에서 마스크를 거의 쓰지 않는다. 대회장 밖 미국에서는 코로나19 확진자가 엄청난 확산세다.

선수 중에 확진자가 한 명도 없는 한국은 골프 대회에서 캐디는 물론 일부 선수들도 마스크를 쓰고 경기한다. 라운드 후 인터뷰에서는 마스크를 쓰고 있는 모습이 자연스럽다. 미국 언론에서 마스크를 쓰고 인터뷰하는 최호성의 모습을 보도한 건 단지 재미 때문만은 아닐 것이다.

sport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