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K리그1] 전북-울산, 꿈틀대는 생존왕 인천, 에드가 복귀...26R 관전 포인트
이미지중앙

이번 라운드 빅매치는 전북현대와 울산현대의 맞대결이다.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헤럴드경제 스포츠팀=정종훈 기자] 후반으로 접어들고 있는 K리그1이 치열한 순위경쟁으로 흥미를 더하고 있다. 이번 주말 26라운드에서는 선두 울산과 2위 전북의 맞대결, 강등권 경쟁을 벌이고 있는 인천과 제주의 경기 등 빅매치들이 기다리고 있다. 한 달 반 만에 부상에서 돌아온 에드가(대구)가 어느새 6위로 처진 대구의 희망이 될 수 있을지도 기대된다.

■ 매치 오브 라운드 - '치열한 고지전' 전북 vs 울산

16일(금) 19시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전북과 울산의 맞대결은 스플릿 라운드 돌입 전 최고 빅매치다. 1위 울산(승점 55)과 2위 전북(승점 53)의 승점차는 단 2점. 최근 5년간 25라운드 종료 시점 기준으로 1,2위 간 승점차가 가장 작다. 홈 팀 전북은 지난 라운드 포항전에서 2-1 승리를 거둔 여세를 몰아 1위 탈환을 노린다. 울산에서 이적해온 한승규가 포항전에서 골을 기록하며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다. 울산은 김도훈 감독의 출장정지로 변수가 생겼고, 신예 이동경도 경고누적으로 경기에 나올 수 없다. 하지만 전북을 상대로 통산 3골을 기록 중인 주민규가 지난 라운드 대구전에서 상대의 자책골을 유도하는 등 좋은 컨디션을 보이고 있고, 국가대표 골키퍼 김승규와 윤영선이 버티고 있는 수비라인도 든든하다.

■ 팀 오브 라운드 - '생존왕 본능' 인천

인천은 지난 라운드에서 수원에 1-0 승리를 거뒀다. 수원 원정에서 무려 10년 만에 거둔 승리였다. 이 승리를 통해 6월 30일 이후 42일 만에 탈꼴찌에 성공했으니 승리의 감격은 더욱 클 수밖에 없다. 이번 홈경기에서 12위 제주를 꺾는다면, 강등권 경쟁에서 확실한 우위를 점하게 된다. 여기에 수원전에서 결승골을 기록하며 팀을 위기에서 구한 김호남이 전 소속팀 제주를 상대로 어떤 활약을 펼칠지 주목된다. 7월 영입된 외국인선수 마하지와 케힌데도 점차 팀에 녹아들고 있다.

■ 플레이어 오브 라운드 - 부상 복귀, 대구의 에드가

대구는 올 시즌 초반 돌풍의 주인공이었다. 그러나 7월 초까지 3,4위를 오가던 순위는 8월 들어 6위까지 내려갔다. 에드가, 츠바사, 홍정운 등 주축선수들의 부상이 문제였다. 특히 부상 전까지 10경기에서 6골을 기록하며 순도 높은 결정력을 보여준 에드가의 공백은 컸다. 에드가가 없는 동안 대구의 성적은 1승 2무 5패였다. 그 에드가가 지난 라운드 울산전에서 한달 반 만에 복귀했다. 복귀전에서부터 동점골을 터트리며 팀을 패배 위기에서 구한 에드가는 이번 경남전에서도 대구의 선봉에 설 것으로 보인다. 새로 영입된 박기동과 히우두가 에드가에 대한 집중마크를 분산시킬 수 있다. 세징야와의 호흡도 여전하다.

<하나원큐 K리그1 2019 26라운드 경기 일정>

○ 8/16(금)
전북-울산(전주월드컵경기장, 19:00, JTBC3 FOX Sports)

○ 8/17(토)
강원-수원(춘천송암스포츠타운, 19:00)
성남-서울(탄천종합운동장, 19:00, JTBC3 FOX Sports)
대구-경남(DGB대구은행파크, 19:30, SPOTV+)

○ 8/18(일)
인천-제주(인천축구전용경기장, 19:00, SPOTV+)
상주-포항(상주시민운동장, 20:00, JTBC3 FOX Sports)

sport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