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프로야구] '린동원 컴백' 롯데, 대체 외국인 투수로 조쉬 린드블럼 영입
이미지중앙

다시 롯데의 유니폼을 입은 조쉬 린드블럼. [사진=롯데자이언츠 제공]


[헤럴드경제 스포츠팀=정아름 기자] 롯데 자이언츠가 조쉬 린드블럼(30)을 다시 품었다.

롯데는 13일 '닉 애디튼의 대체 외국인 투수로 조쉬 린드블럼을 계약 총액 47만 5,000달러에 영입했다'고 밝혔다.

지난 12일 외국인 투수 닉 애디튼의 웨이버 공시를 신청한 롯데는 에이스급 투수 수혈에 성공했다. 린드블럼은 2015-2016 시즌 롯데 유니폼을 입고 통산 23승 24패 평균자책점 4.35를 기록했다. 특히 린드블럼은 KBO리그 진출 첫 시즌이었던 2015시즌 32경기에 출전, 210이닝을 소화하며 13승 11패 평균자책점 3.56으로 팀의 1선발 자리를 든든히 지킨 바 있다.

린드블럼은 올 시즌을 앞두고 심장병을 앓고 있는 셋째 딸을 돌보기 위해 미국으로 돌아가 빅리그 도전을 이어갔다. 피츠버그 파이어리츠 유니폼을 입고 3년 만에 메이저리그 무대를 다시 밟았지만 지난 6월 말 마이너리그로 강등된 후 KBO리그 복귀를 택했다. 올 시즌 빅리그에서는 4경기 등판해 승패 없이 10.1이닝을 소화했으며 평균자책점 7.84를 기록했다.

린드블럼은 "다시 롯데자이언츠와 함께 할 수 있어서 매우 기쁘다. 항상 사직구장과 팀 동료들을 생각하고 있었고, 나를 응원해 주시는 팬 분들을 잊은 적이 없다. 시즌 중반에 복귀하게 되었지만 팀이 승리하는데 최대한 많은 기여를 하고 싶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린드블럼은 14일 오후 입국 후 선수단에 합류할 예정이다.
sport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