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오~토봇의 천기누설] 승부의 방향이 안 보일 때, 과감한 ‘무승부 베팅’

# 프로토승부식 55회차 70번 ? 세레소오사카 vs 가시와레이솔 7월 8일 19:00 / J리그
‘강(强)과 강(强)의 대결’

이미지중앙

세레소오사카와 가시와레이솔의 시즌 18차전이다. 홈팀 세레소오사카는 10승 5무 2패(승점 35점) 리그 2위로 기세가 무섭다. 맞서는 가시와레이솔도 현재 11승 1무 5패(승점 34점), 리그 3위로 만만치 않다.

세레소오사카는 직전 FC도쿄와의 리그 홈경기에서 3-1로 역전승을 거두며 리그 2연승 중이다. 전반 먼저 실점을 내주면 전반 내내 고전하는 모습을 보였지만 후반에 내리 세 골을 몰아넣으며 역전승을 거뒀다. 이날 51%의 볼 점유율과 15개의 슈팅 중 9개의 유효슈팅을 만들며 공격에서 확실한 마무리를 보였다. 최근 리그 5경기 4승 1무에 평균 골득실은 각각 2.8과 1이다. 이번 시즌 승격한 팀 답지 않은 화끈한 공격력을 보이고 있다. 올 시즌 홈 전적은 6승 3무.

가시와레이솔은 직전 가시마와의 리그 홈경기에서 2-3 역전패를 당하며 최근 좋던 흐름이 끊기고 말았다. 지난 데이터 픽의 예측대로 승부는 근소한 차이로 갈렸다. 전반 먼저 득점하며 기분 좋은 출발을 했지만 후반에 들어 연속 실점을 하며 역전 당했다. 이날 45%의 볼 점유율과 13개의 슈팅 중 6개의 유효슈팅으로 깔끔한 경기력은 아니었다. 최근 리그 5경기 3승 1무 1패를 기록 중이며 평균 득실점은 각각 1.8과 1.2다. 공격에서는 무난하지만 수비가 가끔 무너진다. 올 시즌 원정에서는 홈보다 더 좋은 전적인 6승 1무 1패를 기록하고 있다.

두 팀의 이번 시즌 첫 맞대결에서는 세레소오사카가 원정에서 0-1로 패배했다. 세레소오사카는 홈 전적이 매우 좋고 득점이 후반에 쏠려 나올 정도로 무서운 집중력을 보인다. 가시와레이솔은 특이하게도 원정 성적이 매우 좋다. 전반에 골을 넣고 잠그는 스타일이 아직까지는 원정에서 잘 먹히고 있다. 이번 경기는 전력이나 순위도 대등하며 서로 좋아하는 전장에서 겨루기 때문에 대등한 경기가 예상된다. 데이터픽은 이번 경기 무승부를 예측했다.

# 프로토승부식 55회차 110번 ? 수원삼성 vs 제주FC 7월 9일 18:00 / K리그
‘일장일단(一長一短)이 보이는 경기’

이미지중앙

수원삼성이 제주FC와 맞붙는다. 홈팀 수원삼성은 현재 7승 6무 5패(승점 27점)으로 리그 6위를 기록하고 있다. 원정팀 제주FC는 8승 4무 5패(승점 28점)로 리그 4위다.

수원은 직전 울산현대와의 리그 원정경기에서 1-2로 패하며 원정 2연승 행진이 끊겼다. 전반까지는 0-0으로 지루한 경기였지만 후반에만 한 골을 넣고 두 골을 먹히며 공방을 오갔다. 이날 51%의 볼 점유율과 17개의 슈팅 중 8개의 유효슈팅을 만들며 공격에서는 오히려 홈팀보다 좋은 모습을 보였다. 최근 리그 5경기 전적은 2승 1무 2패. 5경기 평균 득실점은 각각 2.2와 1.4다. 리그 5경기 연속 득점을 할 정도로 공격력은 나쁘지 않다. 올 시즌 홈에서는 1승 4무 3패로 원정성적에 비해 나쁘다.

제주는 직전 전남드래곤즈와의 리그 원정경기에서 2-2 무승부를 기록하며 2경기 연속 무승부를 만들었다. 전반에 먼저 득점하며 좋은 출발을 했지만 후반 연속 실점으로 역전 당했다. 마그노의 동점골로 간신히 무승부를 이룰 수 있었다. 이날 50%의 점유율과 상대보다 2배많은 15개의 슈팅을 때렸지만 유효슈팅은 6개에 그치며 아쉬운 마무리를 보였다. 최근 리그 5경기 전적은 1승 2무 3패로 썩 좋지 못하다. 평균득점은 1.4, 실점은 1.2로 리그 초반에 비해 공격력이 무뎌졌으며 수비 집중력이 좋지 않다. 올 시즌 원정에서 3승 2무 3패를 기록하고 있다.

두 팀의 올 시즌 리그 첫 맞대결에서는 수원삼성이 원정에서 2-1로 승리한 바 있다. 최근 리그 5경기 상대전적도 3승 1무 1패로 수원이 앞섰다. 홈팀인 수원은 오히려 홈에서 성적이 좋지 않다는 점은 패널티다. 하지만 역대 전적에서 제주에 강한 모습을 보이기 때문에 승부는 대등할 것으로 보인다. 데이터 픽은 이번 경기 무승부를 예상했다.

* 본 연재물은 스포츠정보제공업체인 컴퍼스가 서비스하는 데이터픽을 바탕으로 제작됩니다. 데이터픽은 스포츠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독자적인 알고리즘에 따라 경기결과를 예측합니다. <편집자 주>


sport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