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오~토봇의 천기누설] 창과 방패, 그리고 맨손

# 프로토승부식 45회차 75번 ? 성남FC vs 안산그리너스 6월 3일 19:00 / K리그 챌린지

‘방패와 맨손의 대결’

이미지중앙

성남 FC와 안산그리너스의 리그 15차전이다. 홈팀 성남FC는 현재 4승 4무 6패(승점 16점)으로 리그 7위, 원정팀 안산그리너스는 3승 2무 9패(승점 11점)로 리그 9위를 달리고 있다.

성남은 지난 부천과의 리그 원정경기에서 2-0으로 승리하며 현재 리그 2연승 중이다. 전, 후반 각각 한 골씩을 넣으며 손쉽게 승리를 차지했다. 이날 45%의 볼 점유율과 11개의 슈팅 중 6개의 유효슈팅을 만들며 간만에 날카로운 공격력을 보였다. 최근 리그 5경기 전적은 3승 1무 1패. 리그 5경기 평균득점은 0.8골에 실점은 0.4골이다. 특히 최근 리그 4경기에서 실점이 없을 정도로 강력한 수비를 바탕으로 경기를 풀어나간다. 공격력이 살아난다면 높은 순위도 가능하다. 이번 시즌 홈에서 1승 1무 5패를 기록하고 있다.

안산은 지난 서울과의 리그 홈경기에서 1-2로 패하며 최근 3경기 연속 승리가 없다. 전반 실점을 허용하며 끌려 다녔고 후반 동점을 성공하지만 경기 막바지에 상대에게 골을 내주며 석패했다. 이날 43%의 점유율과 9개의 슈팅 중 5개를 유효슈팅으로 만들어냈다. 전체적으로 미드와 수비가 불안하다. 최근 리그 5경기 전적은 1승 1무 3패. 리그 5경기 평균 득실점은 각각 0.8과 1.4골이다. 공격은 무디고 수비는 허술하다. 이번 시즌 원정에서 6패로 승리가 없다.

두 팀의 올 시즌 상대전적은 1승으로 성남이 원정에서 승리를 거둔 바 있다. 성남은 최근 좋은 수비력을 바탕으로 연승을 기록하며 조금씩 순위를 올리고 있다. 반대로 안산은 최근 페이스가 많이 좋지 않다. 특히 원정에서 4연패를 기록할 정도로 집밖에서 약한 모습을 보인다. 이번 경기는 성남의 승리가 예상된다.

# 프로토승부식 45회차 84번 ? 유벤투스 vs 레알마드리드 6월 4일 03:45 / 챔피언스리그 결승

‘창과 방패의 대결’

이미지중앙

유벤투스와 레알마드리드의 챔피언스리그 결승전이다. 유벤투스는 챔스 4강전에서 모나코 상대로 2승(토탈스코어 4-1)을 거두며 결승전에 올랐다. 레알마드리드는 챔피언스리그 4강전에서 AT마드리드를 1승 1패(토탈 스코어 4-3)로 물리쳤다.

유벤투스는 올 시즌 챔피언스리그에서 9승 3무를 기록하며 단 한 번의 패배로 없었다. 지난 볼로냐와의 리그 마지막 경기에서 2-1 승리를 거두며 마침표를 찍었다. 최근 챔스 5경기 전적은 4승 1무. 5경기 평균 득실점은 각각 1.6과 0.2로 부폰이 버티고 있는 골문은 상대에게 골을 허용하지 않는다. 공격에서는 이과인과 디발라를 중심으로 좋은 모습을 보인다. 리그 동안 모여줬던 유벤투스의 ‘포스’를 그대로 보인다면 좋은 결과가 예상된다.

레알마드리드는 올 시즌 챔피언스리그에서 8승 3무 1패로 매우 좋은 모습을 보였다. 말라가와의 리그 마지막 경기에서는 2-0으로 승리하며 리그 우승을 차지했다. 최근 챔스 5경기 전적은 4승 1패. 5경기 평균 득실점은 각각 2.6과 1.2로 강력한 공격력을 보이지만 수비에서 조그만 틈이 보인다. 이번 경기 호날두와 벤제마를 중심으로 공격적인 축구가 예상된다.

이번 경기를 한 마디로 요약하면 창과 방패의 대결이다. 유벤투스는 견고한 수비를 바탕으로 하고, 레알마드리드는 화려한 공격이 장기다. 양 팀의 최근 전적은 1승 1무로 유벤투스가 앞섰다. 두 팀 모두 부상으로 인한 전력누수는 크지 않다. 하지만 레알마드리드의 가레스 베일의 결승전 출전이 불투명한 점은 악재로 작용할 수 있다. 데이터 픽은 이번 경기를 ‘정규시간 무승부’를 예상했다.

* 본 연재물은 스포츠정보제공업체인 컴퍼스가 서비스하는 데이터픽을 바탕으로 제작됩니다. 데이터픽은 스포츠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독자적인 알고리즘에 따라 경기결과를 예측합니다. <편집자 주>

sport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