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프로야구] kt, 스프링캠프 명단 발표...31일 출국
이미지중앙

kt 위즈가 스프링 캠프 명단을 발표했다. 사진은 지난 시즌 마무리 훈련 중인 kt 선수단. [사진=kt 위즈]


[헤럴드경제 스포츠팀=정아름 기자] '김진욱호'가 미국 전지훈련을 시작으로 본격적으로 닻을 올린다.

kt위즈 야구단(이하 kt)은 24일 '오는 31일 스프링 캠프를 출발, 2017 시즌을 향한 담금질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kt는 미국 애리조나 투산과 LA 샌버나디노에서 진행되는 이번 캠프에서 체력, 전술 훈련을 비롯해 9~10차례 연습경기를 가질 예정이다.1월 31일부터 2월 17일까지 애리조나 투산에서 1차 캠프가 진행되고, 이어 2월 18일부터 3월 8일까지 LA 샌버나디노에서 2차 캠프를 실시한 후, 10일 한국에 도착하는 일정이다.

이번 캠프에는 김진욱 감독을 비롯한 코칭스태프, 주장 박경수, 유한준, 주권 등 약 60명이 참가하며, 사생활 문제로 지난 시즌 전력에서 제외됐던 포수 장성우도 이름을 올렸다. 신인 선수들 가운데 투수 이종혁(2차 2라운드)과 외야수 홍현빈(2차 3라운드)이 명단에 포함됐다.

kt 김진욱 감독은 "새로운 시즌을 앞두고 기대가 된다. 팬들에게 지난 시즌 보다 더 발전된 모습을 보여 드릴 수 있도록 열심히 준비하겠다. 1차 캠프에는 선수들의 체력 및 컨디션을 점검할 예정이며, 2차 캠프부터는 국내 구단을 포함 미국 마이너리그 연합, 대학 등과 연습경기를 통해 전체적인 전술, 전략 등 팀워크를 맞추는데 주력할 계획"이라고 캠프 구상을 밝혔다.

한편, 돈 로치를 비롯한 외국인 선수들은 캠프 시작에 맞춰 현지에서 곧바로 합류할 예정이다.
sport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