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수원삼성, 2016 시즌에도 빅버드에서 뛴다!
수원삼성-월드컵경기장관리재단과 빅버드 사용 관련 합의 타결...턴키 베이스 계약으로 경기장 독점적 사용 보장
이미지중앙

올해도 수원삼성의 홈은 빅버드다. 사진은 빅버드 전경. [사진=수원삼성]


수원삼성블루윙즈축구단(이하 수원삼성)이 수원월드컵경기장(이하 빅버드)의 독점적 사용권과 관련된 협의를 마침내 매듭지었다.

수원삼성은 지난 2개월간 (재)경기도수원월드컵경기장관리재단과 실무 협의를 완료하고 빅버드에 대한 독점적 사용권을 보장받았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합의에 따라 수원삼성은 기존 경기장 사용료 및 광고 사용료, 입장수익, 기타 시설 임대료를 항목별로 납부하던 기존 방식 대신 올해부터는 연간 고정비용을 납부하는 턴키(Turn-Key)방식으로 사용료를 재단에 납부하고, 홈경기 시 경기장에 대한 독점적 사용권을 보장받게 됐다.

이에 따라 수원삼성은 기존 쟁점이 되었던 2층 난간광고를 포함, 경기장 내외 광고권 일체에 대한 독점적 사용권을 보장받기로 합의했다. 재단에서 유치한 LED 전광판도 향후 수원삼성에서 관리를 맡게 될 예정이다.

다만, 현수막 광고 등 재단이 기존에 유치한 광고에 대해서는 계약 만료 시점까지 유지하기로 협의했다. 수원삼성과 월드컵재단은 다음주중 2016년 경기장 사용 협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김준식 수원삼성 대표이사는 "팬들의 관심과 우려 덕분에 빅버드 광고권 문제가 원만히 해결할 수 있었다"며 "광고권 문제가 해결된 만큼 팬들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헤럴드스포츠=정아름 기자]

sport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