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외곽농구' 앞세운 KT, 6위 지키다
공동6위 대결에서 KT가 웃었다.

부산 KT가 26일 안양실내체육관에서 열린 2014-2015시즌 KCC 프로농구 4라운드 경기에서 안양 KGC를 83-68로 꺾고, 2연승을 달렸다. 이로써 KT는 14승 16패로 6위를 굳혔고, 5위 인천 전자랜드를 반 게임차로 바짝 추격했다. KGC는 13승 17패로 7위에 머물렀다.

KT의 영양가 있는 외곽농구가 빛을 발했다. 조성민은 3점슛 3개(4개시도)를 포함 12점 4어시스트 3가로채기 KT의 승리를 이끌었다. 오용준과 이광재도 3개의 3점슛을 합작하며 KT는 고감도 외곽퍼레이드에 힘을 보탰다. 이날 KT의 3점성공률은 51%(6/9)에 달했다. KGC는 강병현과 전성현이 나란히 15점을 기록하며 분전했지만, 팀 패배로 빛이 바랬다.

이날 승부는 경기 시작 전부터 관심이 모았다. 공동 6위였던 양팀 중 한 팀은 6위를 지키고, 한 팀은 7위로 미끄러져야하기 때문. 결국 집중력이 앞섰던 KT가 6위 자리를 고수했다.

KT는 스크린과 컷인 등 볼 없는 움직임을 가져갔다. KT의 조직적인 움직임에 갈피를 잡지 못한 KGC는 1쿼터 중반부터 팀파울에 걸렸다. KT의 공격은 ‘주포’ 조성민이 주도했다. 조성민은 동료의 스크린을 적극적으로 활용했고, 3점포를 연거푸 터뜨리며 KT가 10-2로 앞서갔다.

KT는 달아날 수 있는 기회를 확실하게 살리지 못했다. KT의 인사이드 조화가 아쉬웠다. KT의 빅맨인 김승원-박철호는 활발한 움직임으로 득점 기회를 얻었으나 득점으로 연결시키지 못했다. KT가 주춤하는 사이, KGC가 추격에 나섰다. 최현민-강병현이 연이어 3점슛을 터트리며 점수차를 좁혔다. KT벤치에서 작전타임을 불렀다. 결국, KT는 1쿼터 경기종료 26초 전, KGC에 역전을 허용한 채 14-15로 1쿼터를 마쳤다.

2쿼터에 접어들자 KGC는 1쿼터의 기세를 이어, 고감도 외곽슛과 조직적인 골밑가담으로 쉽게 경기를 풀어가는 듯 했다. 그러나 턴오버가 KGC의 발목을 잡았다. KGC는 전반전 무려 10개의 범실로 고전했다. KGC가 주춤하는 사이, KT는 기회를 잡았고 전반전을 32-30으로 마쳤다.

전창진 KT 감독은 전반전 이후 방송사 인터뷰에서 “로드와 이재도가 동부전에서 많은 체력을 소모했다. 조성민의 체력안배 까지 고려해야 하는 상황이라 경기운영이 쉽지 않다”라며 속사정을 털어놨다.

이미지중앙

찰스 로드가 블록슛을 성공한 후, 세레모니를 하고 있다. 사진 제공 = KBL

전 감독의 걱정과 달리, 3쿼터는 KT가 압도했다. 로드가 맹활약 했다. 사실 로드는 이날 골밑에서 좀처럼 기를 펼 수 없었다. 애런 맥기의 묵직함에 고전하는 모습이었다. 하지만 로드는 묵묵히 골밑을 두드렸고, 상황이 여의치 않으면 중거리슛으로 득점을 보탰다.

3쿼터 중반, KT는 이재도의 가로채기를 시작으로 오용준-로드로 이어지는 영양가 있는 투핸드 덩크슛이 작렬하며 분위기를 한 데 모았다. KT는 3쿼터 종료 3분 2초 전, 오용준의 3점슛이 가동하며 50-38로 앞섰다. KT는 전반전 마지막 공격 기회를 이재도가 중거리슛을 터뜨리며 53-42로 크게 앞선 채 4쿼터를 맞이했다.

맥기는 4쿼터 경기 시작 1분 42초, 리바운드 다툼 과정에서 파울을 범하며 5반칙으로 퇴장 당했다. 다른 용병 윌리엄스는 발목상태가 좋지 않아 더 이상 경기에 나설 수 없었다. KGC는 용병 없이 남은 시간을 보내야 하는 상황.

KGC의 용병이 코트를 밟을 수 없게 되자, KT의 로드가 날았다. 로드는 정휘량의 골밑슛을 강력하게 쳐내는 것을 시작으로, 4쿼터에 6점을 뽑아냈다. KGC는 일찍이 주전선수를 벤치로 불러들이며 패배를 인정했다. [헤럴드스포츠=정성운 기자]

■ 26일 프로농구 결과
안양 KGC 68 - 부산 KT 83
원주 동부 79 - 전주 KCC 53

sport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