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걸캅스’ 박스오피스 2위로 산뜻한 출발, 신작에 밀린 ‘나특형’은 주춤
이미지중앙

(사진=영화 '걸캅스' 포스터)



[헤럴드경제 스타&컬처팀=장수정 기자] 영화 ‘걸캅스’가 ‘나의 특별한 형제’를 제쳤다.

10일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 집계에 따르면 ‘걸캅스’는 7만 4721명의 일일 관객을 동원해 박스오피스 2위를 차지했다.

또한 ‘걸캅스’는 좌석판매율은 15.7%를 기록, ‘어벤져스: 엔드게임’(9.6%)의 기록을 훌쩍 뛰어넘어 앞으로의 성적에도 기대가 모인다.

48시간 후 업로드가 예고된 디지털 성범죄 사건이 발생하고, 경찰마저 포기한 사건을 일망타진하기 위해 뭉친 콤비의 비공식 수사를 그린 ‘걸캅스’는 ‘젠더 이슈’와 이로 인한 평전 테러로 개봉 전부터 논란을 겪어야 했다.

그러나 “영화를 보고 판단해 달라”고 말한 라미란의 말처럼 ‘걸캅스’의 시작은 순조롭다. 이후에도 ‘걸캅스’ 이 흐름을 지키며 성적을 유지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꾸준히 성적은 내던 ‘나의 특별한 형제’는 이날 4만 730명의 일일 관객을 동원하며 박스오피스 3위로 떨어졌다.

전날인 8일 누적 관객수 100만을 돌파한 ‘나의 특별한 형제’가 ‘걸캅스’의 개봉으로 탄력을 받지 못해 아쉬움을 남기는 가운데, 손익분기점인 140만까지는 ‘걸캅스’의 입소문 여부가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cultur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