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신작보고서] '초면에 사랑합니다', '김비서'와 비슷하지만 다른 로코…김영광X진기주 케미 통할까
이미지중앙

(사진=SBS 방송화면 캡처)



[헤럴드경제 스타&컬처팀=이채윤 기자] ‘초면에 사랑합니다’ 첫 시작은 나쁘지 않다. 하지만 기존의 로맨틱 코미디 드라마에서 다룬 소재가 나와 익숙한 드라마라는 느낌을 지울 수 없다. 그럼에도 청춘들의 로맨스를 밝고 유쾌한 느낌으로 그려 또다른 로맨틱 코미디의 탄생을 알렸다.

스토리

지난 6일 첫 방송된 SBS 월화드라마 ‘초면에 사랑합니다’(연출 이광영·극본 김아정)는 문제적 보스 도민익(김영광)과 이중생활 비서 정갈희(진기주 분)의 아슬아슬한 로맨틱 코미디를 다룬 드라마다. 1~2회에서는 도민익을 위해서라면 뭐든지 충성해 비서들 사이에서 ‘딱갈희’라고 불리는 정갈희가 재계약을 위해 애쓰는 과정이 그려졌다. 하지만 도민익은 그의 간절함을 무시하고 해고했다. ‘참을 인 자 셋이면 살인도 면한다’라는 가훈을 바탕으로 일생을 참고 굽히고 살던 정갈희는 회사 동료들과 송별회를 하던 중 ‘참을 인자 셋이면 살인도 한다’라는 엄마의 유언을 깨닫고 복수의 칼날을 갈며 도민익을 찾아갔다. 그순간 도민익은 기대주를 기다리던 중 괴한의 습격을 받았다. 목숨의 위협을 받는 순간 정갈희가 나타나 그를 구했다. 하지만 괴한은 다시 깨어나 도민익을 칼로 찔렀고, 도민익은 뒷걸음질을 치다 난간 밖으로 떨어졌다. 병원에서 정신을 차린 그는 평소에 알고 지내던 의사를 알아보지 못했다. 안면실인증에 걸린 것이다. 그 와중에 정갈희만 알아보기 시작하며 새로운 전개를 예고했다.

첫방 업&다운

UP: 최근 영화 '너의 결혼식'을 통해 ‘로코 장인’으로 거듭난 김영광과 지난해 방송된 MBC 드라마 '이리와 안아줘'로 주연 배우의 가능성을 보인 진기주의 호흡이 돋보였다. 또 구자성, 한지선, 최윤라 등의 신인 배우들이 대거 등장해 신선한 느낌을 높였다.

DOWN: 드라마의 첫 느낌은 tvN ‘김비서가 왜 그럴까’를 떠오르게 한다. 두 작품 모두 보스와 비서의 로맨스를 그리기 때문이다. 또 안면실인증 소재를 다뤄 JTBC ‘뷰티 인사이드’가 연상되기도 한다. 결은 다르지만 같은 로맨틱 코미디라는 장르 안에서 기존에 다룬 소재를 다시 활용했기에 어찌 보면 진부한 느낌을 지울 수 없다. ‘초면에 사랑합니다’만 가진 차별점을 앞으로 어떻게 그려나갈지가 관건.

이미지중앙

(사진=SBS 방송화면 캡처)



시청자의 눈

“어디서 많이 본 듯한 내용” “유치하다” 등의 반응을 보이며 소재와 설정에 대한 아쉬움을 드러냈다. 반면 “기대 안 했는데 생각보다 재미있다” “막장이 판치는 드라마만 보다가 오랜만에 상큼한 드라마를 봤다” “드라마 정주행 할 것 같다” 등의 호평으로 자극 없는 로맨틱 코미디에 대한 기대감을 보이고 있다.

흥행 가능성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초면에 사랑합니다’ 1,2회는 각각 3.2%, 3.6%의 시청률(전국가구)을 기록했다. 전작 ‘해치’ 첫 방송이 7.1%를 기록하고 7.4%의 시청률로 종영한 데 비하면 반 토막 수준이다. 또 동시간대 꼴찌로 출발하는 저조한 성적을 보였다. 하지만 섣부른 판단은 이르다. ‘초반에 사랑합니다’가 당초 예고했던 비서와 보스의 사랑보다 갑과 을의 관계에 대한 이야기를 그리며 시청률 상승세를 탈 수 있을지 기대해볼 만하다.
cultur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