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식물인간 출산, 병원이 잔혹범 보다 더 악질→ 창살 없는 감옥 논란… 모를 수가 있었나?
이미지중앙

(사진=KBS1 캡처)


[헤럴드경제 스타&컬처팀=최민호 기자]경찰이 식물인간 상태로 출산을 한 여성 환자를 겁탈한 범인을 찾고 있다.

미국 애리조나주의 한 요양병원에서 지난달 29일 수십 년을 누워만 있던 식물인간 상태의 여성 환자가 출산을 해 주위를 경악케 했다. 성범죄의 대상이 된 것.

이 여성 환자는 불의의 익사 사고로 인해 14년 동안 식물인간으로 몸을 움직일 수 없는 상태로 살아 왔으나 갑작스러운 신음과 함께 출산을 했다.

경찰이 누군가가 의식불명의 식물인간 상태의 환자에게 성폭행을 한 것으로 보고 수사에 착수했으나 아직까지 의식이 없는 여성을 겁탈한 잔혹범의 신상은 파악되고 있지 않은 상태다.

이러한 가운데 이 범인 보다 더 끔찍한 것은 병원이라는 의견의 목소리가 높다. 해당 요양병원이 식물인간 상태의 환자를 매일 씻기고 몸을 돌려 눕히거나 주사를 투약하는 일들을 해왔음에도 환자의 임신 상태를 눈치 채지 못했다는 것이 상식적으로 이해할 수 없다는 게 다수의 의견이다.

특히 여성 식물환자가 일반 여성들과 마찬가지로 월경 등의 생리 현상을 보이지만 임신 중 중단되었을 월경 현상에 대해 병원 측이 지각하지 못했다는 점에 환자를 가족으로 둔 많은 이들이 분개했다.

cultur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