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프로이별러’ 김나영, 새 앨범 ‘inner’ 공개 “내면을 담아내려 노력”
이미지중앙

사진=㈜네버랜드 스토리 엔터테인먼트 제공



[헤럴드경제 스타&컬처팀=곽민구 기자] ‘프로이별러’ 김나영이 2년 만에 두 번째 정규앨범 ‘inner’를 공개했다.

소속사 ㈜네버랜드 스토리 엔터테인먼트는 15일 “김나영이 첫 번째 앨범 ‘From the heart’ 이후 2년 만에 두 번째 정규앨범 ‘inner’를 발표했다”고 전했다.

김나영의 두 번째 정규앨범 ‘inner’는 내면을 담아내려는 노력이 곳곳에 묻어있는 정성이 가득 담긴 앨범이다. 타이틀곡 '그 한마디'를 포함해 신곡 6곡과 기존에 싱글로 공개되었던 5곡, 타이틀곡 '그 한 마디'의 인스투르먼트 버전까지 총 12트랙이 담겨 있다.

이번 두 번째 정규앨범 ‘inner’는 김나영표 발라드라 불리는 가슴 저린 발라드곡뿐 아니라 이제껏 보지 못한 김나영의 새로운 보컬 느낌을 표현해낸 곡들까지 그야말로 김나영이란 아티스트가 가지고 있는 내면을 고스란히 녹여내고 있다는 평가다.

타이틀곡 ‘그 한마디’는 한 번이라도 이별을 경험해본 사람이라면 모두 공감할 수 있는 곡으로, 웅장하고 쓸쓸한 반주 위에서 덤덤한 목소리로 이별을 마주한 여자의 심정을 노래하고 있다.

특히 인트로부터 엔딩까지 이어지는 피아노와 스트링, 플루트와 오보에, 호른의 쓸쓸한 선율이 김나영의 호소력을 뒷받침하며 마치 한 편의 영화를 보는 것 같은 착각을 불러일으키는 곡이다.

그 외에도 밤하늘을 바라보며 누군가를 그리워하는 감정을 잘 담아내며, 누군가를 그리워하고 있는 누군가에게 위로를 전하는 ‘널 떠올리는 밤’과 김나영의 청량한 목소리와 폭발적인 가창력을 느낄 수 있는 ‘I want you', 이별을 받아들이려 애를 쓰지만 쉽게 잊어내지 못하고 있는 화자의 감정을 표현한 '이제 그만’ 등 김나영의 보컬을 폭넓게 느낄 수 있는 곡들로 풍성하게 채워져 있다.
cultur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