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이세준-오마이걸 효정, ‘하나뿐인 내편’ OST곡 인기…음원 차트 고공 행진
이미지중앙

사진=더하기미디어 제공.

[헤럴드경제 스타&컬처팀=박영욱 기자] KBS2 주말드라마 ‘하나뿐인 내편’이 시청률 고공행진을 이어가며 OST도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지난 9월 15일 첫 방송 당시부터 울랄라세션 김명훈의 리메이크곡 ‘그런 사람 또 없습니다’가 온라인 실시간 검색어 1위를 기록하며 인기를 입증했다.

이후 오마이걸 승희의 여성버전 ‘그런 사람 또 없습니다’ 이민혁의 ‘아로하’ 유리상자 이세준의 ‘인연이라 말합니다’를 비롯해 20일 공개된 오마이걸 효정의 ‘사랑하고 있습니다’에 이르기까지 5곡 전곡이 OST 부문 및 실시간 차트에 오르며 인기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이세준의 ‘인연이라 말합니다’는 리메이크 넘버로 이루어진 OST에 등장한 창작곡으로 이세준의 따뜻하고 섬세한 감성이 돋보이는 곡이다. 극중 김도란(유이 분)과 왕대륙(이장우 분)의 러브테마곡으로 등장해 시청자들과 가요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21일 방송된 24회 방영분에서는 엔딩신을 통해 강한 인상을 남겼다. 지하철을 타고 퇴근하는 김도란을 집 앞에 까지 바래다 준 왕대륙이 “나 김도란씨 좋아합니다. 오늘부터 1일 할래요”라고 말하는 엔딩 장면에 이세준의 ‘인연이라 말합니다’가 배경음악으로 등장해 시청자들을 설레게 했다.

특히 이날 방송은 멜로라인이 본격 가동되며 31.2%의 자체 최고 시청률을 기록하며 OST 순위에도 인기가 그대로 반영됐다. 카카오뮤직 주말 실시간 차트, 일간차트, 벨소리365 실시간 차트에는 이세준의 ‘인연이라 말합니다’와 오마이걸 효정의 ‘사랑하고 있습니다’가 1위 경쟁을 펼치는 일이 발생했다.

투빅의 ‘사랑하고 있습니다’를 리메이크 한 오마이걸 효정의 곡은 지고지순한 사랑의 감정을 애절하고 감성적인 편곡을 통해 김도란과 왕대륙의 사랑에 감성의 무게를 실었다.

OST 제작사 더하기미디어 이성권 대표는 “드라마 ‘하나뿐인 내편’의 시청률 상승이 인기차트에 반영돼 OST 수록곡이 경쟁을 펼치는 상황이 전개됐다”며 “음원 미발표곡이 드라마에 배경음악으로 등장하며 가창 주인공을 두고 시청자들의 관심이 지속되는 등 인기 대박을 예고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KBS2 주말드라마 ‘하나뿐인 내편’(연출 홍석구, 극본 김사경)은 28년 만에 나타난 친부로 인해 인생이 꼬여버린 김도란과 정체를 숨겨야만 했던 그녀의 아버지 강수일(최수종 분)이 삶의 희망을 되찾아가는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매주 토·일요일 오후 7시 55분 방송된다.

cultur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