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고나영, 가을 분위기 물씬 신곡 ‘부족해’ 23일 공개…음악적 성숙미 눈길
이미지중앙

사진=비온디크루 제공.

[헤럴드경제 스타&컬처팀=박영욱 기자] 가수 고나영이 가을 감성이 물씬 풍기는 신곡 ‘부족해’를 23일 공개한다.

발표 곡마다 자신만의 음악적 색깔을 보여주며 가요계 호평을 얻고 있는 고나영이 23일 공개하는 새 싱글 ‘부족해’는 스스로를 사랑해주는 마음이 부족한 심경을 담은 노랫말로 구성, R&B 팝 발라드로 선보였다.

작곡가 YUTH와 고나영이 작사와 작곡에 걸쳐 협업한 이 곡은 가을과 어울리는 잔잔하고 빈티지한 느낌의 기타연주가 감상 포인트로 고나영의 청아한 목소리를 돋보이게 하여 가사 전달에 집중한 끝에 탄생됐다. 지난 6월 발표한 ‘허밍’(Humming) 곡 작업에 참여한 작곡가 YUTH이 또 한 번 고나영의 감성에 맞는 음악적 접근에 심혈을 기울였다.

고나영은 “뒤처질 것만 같은 조급함, 타인과의 비교 등 끊임없이 불안하고 공허한 마음으로 바쁜 일상을 살아가는 사람들에게 오롯이 나를 알아봐주고, 이제는 나의 시간 안에서 나를 위해주자 라는 희망적인 메시지를 전하고자 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특히 ‘부족해’ 재킷 이미지에는 고나영의 어릴 적 사진이 등장해 눈길을 끈다. 뮤직비디오에 고나영이 직접 출연해 어린 시절 사진을 집어드는 장면은 현재의 자아에 대한 통찰과 접근을 주제로 한 노래와 맥을 같이 하고 있다.

소속사 비온디크루 측은 “매력적인 비주얼과 달콤한 매력의 보컬로 팬들의 사랑을 받은 고나영이 팝발라드를 통해 가을 분위기와 교감하는 음악적 소통을 시도했다”고 전했다.

고나영의 음악적 성숙미가 느껴지는 새 싱글 ‘부족해’는 23일 오후 6시 각종 음악사이트에서 공개된다.
cultur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