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심재철 의원 둘러싼 쟁점 3가지, 뚫린 국가정보에 입장 ‘팽팽’
이미지중앙

김용진 기획재정부 2차관이 심재철 의원실의 의혹과 관련한 쟁점을 밝혔다(사진=연합뉴스 제공)



[헤럴드경제 스타&컬처팀=김소라 기자] 정부가 심재철 의원실의 압수수색과 관련한 쟁점을 밝혔다.

김용진 기획재정부 2차관은 27일 공식 브리핑에서 이번 사건을 두고 비정상적 접근방식 습득까지 어떤 경위를 통했는지, 비인가 정보습득의 불법성을 사전에 인지했는지, 불법행위의 계획성과 반복성이 있는지가 핵심이라고 밝혔다.

이런 쟁점을 중심으로 정부는 심재철 의원실이 비정상적인 접근 방식을 인지했음에도 불구하고 재정정보원에 알리지 않은 점, 국가 안보와 관련한 정보를 제3자에 공개한 점 등을 심각하게 보고 있다. 이에 따라 기재부는 심재원 의원을 고발할 예정이다.

반면 심재철 의원실은 의혹을 전면 부인하고 있다. 심재철 의원은 지난 22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절대 불법이 아니고 완벽하게 정상적”이라는 입장을 강력하게 드러냈다.

그러면서 심재철 의원은 글을 통해 본인의 보좌진이 수상한 곳에 쓰인 예산을 발견하자 이를 막기 위해 정부가 압수수색을 급하게 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와 관련해 그는 “예산집행 내역을 보는 것은 세금을 내는 국민의 당연한 알권리이고 행정부를 견제 감시하는 국회의원의 당연한 책무이다. 정부의 검찰고발, 압수수색은 국민의 알권리를 틀어막자는 것이고 국민을 대변하는 국회의원에게 재갈을 물리겠다는 것이다”라고 정부에 비판을 가했다.
cultur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