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BMW 화재 원인 해소될까…역지사지 일침까지
이미지중앙

BMW 화재 원인(사진=연합뉴스 제공, 강원도 원주에서 사고 발생한 차량 모습)


[헤럴드경제 스타&컬처팀=이은영 기자] 정부가 BMW 화재 원인 조사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국토교통부는 8일 올해 안에 BMW 화재 원인 조사를 마치겠다는 입장을 내비쳤다. 문제의 차량 소유주에게 14일까지 긴급안전진단을 빠짐없이 받길 촉구했으며 더불어 리콜 제도를 강화해 다시 이런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겠다는 입장이다.

경기도 화성시 자동차안전연구원을 방문한 김현미 국토부 장관은 리콜 대상인 BMW 차량에 대해 운행정지 명령을 고려 중이라고 밝혔다. 앞서 국토부는 리콜 차량 소지자에게 ‘운행자제’를 권고했었다. ‘운행정지’ 명령에 대해선 적용하기 어렵다는 입장이었다. 하지만 5일 만에 ‘운행정지’로 입장을 바꿨다.

더불어 BMW을 향해 엔진결함 위험성 은폐 의혹을 해소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 장관은 “독일에서 한국산 자동차가 유사 사고를 냈다면 어떤 조치를 내렸을지 상정하고 이와 동일한 수준의 조치를 이행할 의무가 있다”라고 일침을 가하기도 했다. 또 결함을 은폐 하는 업체에 대해 엄중 처벌을 내릴 수 있는 법과 제도를 개선할 것임을 밝혔다.

최근 연이어 BMW 화재 사고가 발생했다. 결국 BMW코리아는 520d 모델 등을 포함한 bmw 42개 차종 10만6317대의 리콜을 결정했다. 김효준 BMW코리아 회장은 기자회견을 열어 사과를 하기도 했다.
cultur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