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블랙핑크, 여성스럽지 않게… YG가 요구한 것
이미지중앙

(사진=YG엔터테인먼트)


[헤럴드경제 스타&컬처팀=김수정 기자] 블랙핑크가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의 양현석 회장으로부터 '여성스럽지 않게 춤출 것'을 주문받았다고 말했다. 15일 열린 새 앨범 '스퀘어 업(SQUARE UP)' 발매 기념 기자간담회에서다.

이번 앨범 타이틀곡은 '뚜두뚜두(DDU-DU DDU-DU)'다. 테디가 프로듀싱했으며, 블랙핑크 음악 특유의 강렬한 비트가 인상적이라는 설명이다.

내놓는 곡마다 퍼포먼스로도 화제를 모은 블랙핑크, 이번에도 공을 들였다. 특히 로제는 "양현석 회장이 안무에 신경을 많이 써줬다"고 말했다. "안무 연습을 직접 방문해 검사하고 포인트 안무를 알려줬다"는 것. 이에 따르면 양현석은 "너무 여성스럽게 추지 마라. 세게, 멋있게"라는 조언을 건넸다고 한다.

양현석 회장은 앞서 블랙핑크 데뷔 기념 기자간담회에서 "외모도 예쁜데 실력도 겸비한 걸그룹을 만들고 싶었다"고 밝힌 바 있다. 이에 따라 블랙핑크의 외적인 요소는 의상, 헤어, 메이크업 등에서 최신 트렌드를 좇아 꾸미면서도 음악과 안무는 걸그룹의 전형을 벗어나는 방향으로 프로듀싱했다.

'뚜두뚜두' 역시 그 연장선에 놓인 곡으로 해석된다. 이날 오후 6시 음원이 공개되는 가운데, 블랙핑크의 정체성을 살린 음악과 퍼포먼스가 탄생했을지 주목된다. 이번 앨범에는 '뚜두뚜두' 외에도 서브 타이틀곡 '포에버 영(FOREVER YOUNG)' '리얼리(REALLY)' '씨 유 레이터(SEE U LATER)' 등이 실렸다.
cultur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