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대구 폭행’ 경찰 입장 발표에 여론 전환, 사건 진실은?
이미지중앙

(사진=유튜브 영상 캡처)


[헤럴드경제 스타&컬처팀=최민호 기자] ‘대구 폭행’이 큰 파장을 일으키고 있는 가운데 경찰의 새로운 입장으로 여론이 전환됐다.

5일 대구 경찰청은 ‘대구 폭행’ 사건이 연일 뜨거운 관심을 받자 해당 사건에 대한 해명에 나섰다. 경찰 측은 50대 부부의 아내 김씨가 먼저 폭행을 시작했으며, 경찰이 폭행을 말리는 상황에서도 다툼을 지속했다고 말했다. 특히 현재 온라인에 공개된 영상은 편집본이라는 설명이다.

대구 폭행 사건은 지난 4월 10일 동구 불로동 한 노래방 앞에서 전조등으로 인해 50대 부부와 20대 청년들 사이에서 시비가 붙으며 발생했다. 이 일로 50대 부부는 전치 3,4주를 입은 것으로 전해졌다.

이번 사건을 바라보는 여론의 주요 쟁점은 선(先) 폭행 여부다. 앞서 청와대 국민청원에 올라온 50대 부부 딸의 청원글에서도 부인 김씨가 20대 청년에게 먼저 뺨을 때렸다고 설명이 되어 있다. 이에 잘잘못을 두고 여론의 갑론을박이 컸던 상황. 이때 해당 사건을 단독 보도한 영남일보에서 김씨가 뺨을 때리게 된 과정에 대해 추가 보도했다. 20대 청년이 김씨에게 입에 담지 못할 욕설을 가했다는 보도였다.

하지만 경찰이 다시 한 번 공식입장을 내며 사건은 또 다른 국면을 맞게 됐다. ‘광주 폭행’과 함께 언급될 정도로 세간의 주목을 받았던 상황. 거듭된 입장 추가 속 진실은 무엇인지 이목이 쏠린다.
cultur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