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벵거 아스널과 헤어지다, 막상 떠난다니…
-아르센 벵거 감독 22년만에 팀 떠난다
-아르센 벵거 아스날에 어떤 의미?

이미지중앙

벵거(사진=연합뉴스)



[헤럴드경제 스타&컬처팀=이은영 기자] 아르센 벵거 감독이 아스널FC를 떠나는 가운데 팬들도 아쉬움을 전하고 있다.

아스널 FC는 20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벵거가 올 시즌을 끝으로 팀을 떠나게 된다"라고 발표했다.

벵거는 지난 1996년 9월 아스널 지휘봉을 잡기 시작했으며 아스널이 창단한 지 110년 만에 처음 선임한 외국인 감독으로 화제를 모았다. 벵거는 22년 간 팀을 이끌며 아스널의 3번의 프리미어리그 우승, 7번의 FA컵 우승을 달성했으며 2003-04 시즌엔 무패 우승을 기록해 화제를 모았다.

벵거는 "난 올 시즌을 끝으로 팀의 지휘봉을 내려놓는 것이 올바른 일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수년 간 팀을 지휘할 수 있었던 것은 특권이었다"고 고마움을 전했다.

축구팬들을 아쉬움과 고마움을 전하고 있다. "Arse***정말 그동안 수고 많으셨습니다" "juli* 해외축구 보기 시작하며 내겐 맨유=퍼거슨이고, 아스날=벵거 였다" "dmst**** 좀 더 좋은 상황에서 내려놓았으면 더 멋있었을텐데" "Chao*아스널이 이제 암흑기가 될지 아닐지 참 흥미롭군" "wow8**** 우승을 할려면 아스날은 변화가 필요하다" "mell**** 아스날에 다른 감독이라니" "icky**** 아스날 예전 같지 않아서 벵거 나가면 좋겠다고 생각 했었는데 막상 나가니까 서운하네 수고하셨습니다" "m963**** epl에서 퍼거슨 다음 가는 최고의 명장이지" 등의 반응을 보였다.
cultur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