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오직 하루, 24시간 동안” 소란 데이 열린다
이미지중앙

(사진=해피로봇레코드 제공)



[헤럴드경제 스타&컬처팀=이소희 기자] 소란이 22일 소란데이를 열었다.

소란은 지난 21일에서 22일로 넘어가는 0시, 소란의 보컬 고영배의 트위터를 통해 소란데이의 시작을 알리는 선포식을 진행했다. 24시간 내내 진행되는 ‘소란데이’는 2014년부터 시작된 일 년에 단 하루, 아티스트, 스태프, 팬이 다 함께 소란만 생각하며 활동하는 날이다.

이번 소란데이의 콘셉트는 ‘어덕행덕의 정점, 하루 종일 계 타세요!’다. ‘어덕행덕’은 ‘어차피 덕질할 거 행복하게 덕질하자’의 준말이다. ‘덕후(팬)는 계를 타지 못한다’는 일명 ‘덕계못’과는 반대로 하루 종일 계를 탈 수 있는, 소란다운 팬 서비스로 가득한 하루를 보낼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사전에 소란의 SNS를 통해 공개된 타임테이블에서 눈길을 끄는 것들은 바로 멤버들의 개별 프로그램이다. ‘고영배의 같이 차 마시고 싶다 진짜’, ‘서면호의 3분 초상화’, ‘이태욱의 종이나라’, 그리고 ‘편유일의 걸어서 세계속으로’까지 제목만으로 궁금증을 자아내는 프로그램들은 신선하다.

다양한 온 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진행되는 소란데이 2018은 처음으로 소란데이 본부(합정 디노마드 YCL)를 운영하여 기존에 실시간 생방송으로만 진행되던 개별 프로그램들을 현장에서 관람하고 직접 참여할 수 있다.

모든 프로그램은 무료로 진행되어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으나, 원활한 관람을 위해 미니 콘서트에 한해 무료 티켓을 판매하여 티켓을 소지한 사람만 현장에서 관람할 수 있다.

소란데이 2018 미니 콘서트 티켓은 지난 19일에 오픈돼 10초 만에 매진을 기록했다. 네이버 V앱을 통해서도 멤버마다 숨길 수 없었던 끼를 마음껏 펼치는 개인 생방송과 단체 생방송, 그리고 소란데이의 하이라이트라고 할 수 있는 미니 콘서트까지 전부 생방송으로 함께할 수 있다.

이외에도 ‘2018 이태욱 사인 공모전’을 통해 멤버 이태욱의 2018 시즌 사인을 선정, 당첨자에게 의류 브랜드 시에스타(SIESTA)와 콜라보로 제작한 소란 미니 앨범 [Polar(폴라)]의 MD인 맨투맨과 [Polar] 미공개 컨셉 포토 카드 세트 등을 선물로 주는 등 팬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미션들도 공개되었다.

소란은 ‘소란데이’에 이어 대표 브랜드 공연인 소극장 장기 콘서트 ‘퍼펙트 데이 6(Perfect Day 6)’를 오는 3월 9일부터 25일까지 총 9회에 걸쳐 합정 메세나폴리스에 위치한 신한카드 FAN(판)스퀘어 라이브홀에서 진행한다.


cultur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