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변희석, '性무지' '예민' 사과 적절했나?
변희석 음악감독 "'미투' 사례 접해.. 진심으로 사과"
변희석 음악감독로 본 연극계→뮤지컬계 '미투' 확산

이미지중앙

변희석 뮤지컬 음악감독 (사진=연합뉴스TV 화면 캡처)


[헤럴드경제 스타&컬처팀=김은수 기자] 변희석 뮤지컬 음악감독도 '미투 운동'을 피해가진 못했다.

변희석 음악감독의 성희롱 폭로글이 18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알려지면서 논란에 올랐다.

변희석 음악감독까지 성추문에 휩싸이면서 미투(#MeToo) 운동은 연극계에서 뮤지컬계로 그 파급력을 넓혀가고 있다.

변희석 음악감독은 뮤지컬 '타이타닉', '시라노', '스토링 오브 마이 라이프', '로기수', '벽을 뚫는 남자' 등 굵직한 작품의 음악감독을 맡아오며 인정받은 유명 음악감독이다.

이와 관련해 변희석 음악감독은 19일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장문의 글을 올려 일련의 의혹들에 대해 사과했다. 이날은 성추행 의혹을 받는 이윤택 예술감독이 공개사과한 날이기도 하다.

그는 글에서 "그런 글이 올라올 만큼 제가 많이 부족한 사람이라고 뼛속 깊이 통감하고 있다. 이 모든 것은 다 저의 잘못"이라며 "'MeToo 변희석 음악감독'이라는 글을 보고 사례들을 하나하나 읽어보며 그간 저의 언행 때문에 원글쓴이를 비롯한 많은 분들이 느꼈던 감정들을 생생하게 느낄 수 있었다. 너무 부끄럽지만 저라는 사람을 어쩌면 처음으로 제대로 바라보게 된 순간인 것 같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 어떤 말도 할 수가 없다. 원글쓴이에게 진심으로 사과하고 싶다. 어떤 말로도 제가 한 행동들을 합리화할 수 없고 원글쓴이께서 받은 상처와 모욕감에 대해 어떠한 변명도 할 수 없다"고 말했다. 다만 "여성으로서 예민하게 느낄 수 있는 발언들을 아무렇지도 않게 내뱉을 정도로 무지했다. 이 순간에서야 그간의 잘못을 돌아보고 뉘우치게 된 것이 부끄럽다"는 발언은 의아함을 자아내기도 했다.

변희석 음악감독은 마지막으로 "글로나마 사죄의 말씀을 올리는 것이 뮤지컬계를 또 저 개인을 지켜보고 응원해주신 많은 분들께 할 수 있는 최소한의 도리라고 생각이 든다"며 "다시 한 번 원 글쓴이 분께 또 저로 인해 상처받으신 분들께, 또한 이 상황에서 이 글을 보고 계신 분들께도 고개 숙여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라고 전했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