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현장;뷰] 소유 "성시경과 녹음, 촉촉한 목소리라고 놀림 당해"
이미지중앙

소유(사진=헤럴드경제DB)



[헤럴드경제 스타&컬처팀=이소희 기자] 가수 소유가 성시경과 함께 녹음한 소감을 밝혔다.

소유는 13일 오후 서울 강남구 청담동 일지아트홀에서 첫 번째 미니앨범 ‘리본(RE:BORN)’ 쇼케이스를 열었다.

이날 소유는 "성시경 선배님과 작업하고 싶다고 말씀을 계속 드렸는데 이번에 처음 하게 됐다"면서 "녹음하는 첫 날 너무 긴장되고 무서웠는데 다그치지 않고 귀에 쏙쏙 들어오게 잘 알려주셨다"고 말했다.

이어 "혼나지는 않았는데 놀림을 받았다. 목소리가 너무 촉촉하다고 진성을 내라고, 마이크에서 물 떨어질 것 같다는 식이었다"고 일화를 밝히며 웃었다.

소유 첫 번째 미니앨범 ‘리본’은 소유가 몸담았던 그룹 씨스타 해체 후 온전히 자신만의 색깔을 드러낸 첫 앨범이다. 프라이머리, 윤종신, 구름, 노리플라이 권순관, 문문 등 화려한 프로듀싱 군단이 작업한 곡들로 채워졌다.

타이틀곡 ‘기우는 밤’은 겨울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멜로디의 알앤비 장르 곡이다. 긱스가 피처링이 참여했다. 앨범에는 이 외에도 ‘너에게 배웠어’ ‘좋은 사람’ ‘온기가 필요해’ ‘일곱살’ ‘뻔한 이별’ 등 총 6개 트랙이 수록되어 있다.

소유는 이날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악 사이트를 통해 첫 번째 미니앨범 ‘리본’을 발매한다.
cultur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