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옵션열기' 그들은 왜 삭제 중일까 '매의 눈' 여론 지적
옵션열기, 김어준 주장에 여론 들썩
옵션열기 글들 찾아보니 주 내용은
이미지중앙

(사진='옵션열기' 관련 포털 사이트 캡처)


[헤럴드경제 스타&컬처팀=김수정 기자]'옵션열기'가 화제다.

7일 tbs 교통방송 '김어준의 뉴스공장'에서 김어준은 댓글부대 운영 의혹을 언급하며 옵션 열기를 거론했다.

옵션열기가 붙은 댓글에는 국민연금 의료보험 등 세금에 대한 지적과 법 조항 지적, 연예인을 들먹인 기업구조 비판, 남녀 분쟁, 전쟁 관련 글까지 다양하다. 일부에서는 옵션열기 성지라며 문재인 대통령 발언을 전한 뉴스 댓글창이 나돌고 있을 정도다.

옵션열기 댓글들에 대해 여론은 "읽어봤다"며 다양한 의견을 내놓고 있다. 여론은 "dkfm**** ㅎㅎㅎ 찾아보니 재밌네요 옵션열기 앟ㅎㅎ 이렇게 보니 티나 너무 나서ㅎ" "patw**** 부디 옵션열기부대 와 현정권 알바들 다잡아내길 바란다..." "oops**** 아재들 댓글 하나 쓰면 얼마 받아요? 10원? 50원? 옵션 열기 잘못하면 패널티는 없나요? 마이 혼났겠네" "jhs2**** 옵션열기 빨리 캡쳐 떠주시고 나중에 증거인멸 되기 전에 한데 모아서 증거자료로 제출합시다!" "rudi**** 실제로 옵션열기 댓글을 봤음..완전 허접하다.. 아직도 끈질기게 작업중...진저리 난다.." "ganb**** 옵션열기. ㅋ ㅋ ㅋ 김어준 뉴스공장 듣고 바로 검색해봤는데 완전 어이없네요." "ilov**** 그냥 아무 생각없이 복붙하니 들키지ㅋㅋ 옵션 열기가 무슨 뜻인줄은 알까?"라는 등 반응을 보이고 있다.

특히 옵션열기 언급 후 옵션열기가 달린 댓글들이 삭제되고 있다면서 "ashy**** 현재 옵션열기 광삭 중" "kima**** 어제도 옵션열기 댓글 많이 봤는데... 지적하니까 바로 댓글 삭튀하더라ㅋㅋㅋㅋㅋ" "kjlo**** 이 방송 나가자마자 댓글에서 옵션열기가 빠르게 삭제되고 있다는거 자체가 댓글알바들이 존재한다는 빼도박도못하는 사실!" "endy**** 옵션,열기. 갑자기 글삭튀가 우르르..ㅋㅋ 그냥 냅둬 지운다고 모르는거 아냐.."라는 등 상황을 알리는 글들도 눈길을 끈다. 실제 옵션 열기를 검색하면 옵션 열기가 달린 댓글은 거의 찾아볼 수 없고 네티즌들의 반응만 뒤덮여 있다.

한편 일부에서는 "맨 윗 댓글 그대로 복붙하면 옵션 열기 나옴"이라며 댓글알바라기보다 포털사이트 구조상 문제라는 지적을 하는 이들도 있어 눈길을 끈다.
cultur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