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총상분야 권위자’ 이국종, 귀순 北병사 수술 최선 다했지만..
-귀순 北병사 집도의 이국종 교수 "열흘 동안 고비"

이미지중앙

이국종 교수(사진=연합뉴스)

[헤럴드경제 스타&컬처팀=최민호 기자] 총상을 입은 채 귀순한 북한(北)군 병사가 경기 수원 아주대학교 병원으로 옮겨져 이국종 교수에게 수술을 받았으나 상태가 위독한 것으로 전해져 안타까움을 사고 있다.

귀순 北병사의 수술을 집도한 이국종 교수는 14일 “앞으로 열흘 동안은 고비를 계속 넘어가야 할 것”이라며 “상처 입은 장기가 분변의 오염이 심각해 강제로 봉합해 놓은 상태”라고 설명했다.

지난 13일 한 북한군 병사가 판문점 공동경비구역(JSA)을 통해 귀순, 당시 팔꿈치와 어깨 등에 총상을 입고 있었다. 곧장 아주대학병원으로 옮겨져 이국종 교수가 수술을 진행한 바 있다.

이국종 교수의 귀순 北병사 수술에 네티즌들은 “slal**** 진짜 이분은 의사사장님이 아니라 의사선생님이신분” “karl**** 명예 해군 군의소령 이국종 박사님 힘내십시오.” “ista**** 이국종 교수 이양반은 정말 참다운 의사의 모습인것같다.방송을 통해 보는게 다지만.말하는거부터 행동까지 정말 직업의식이 있고 바른 의사의 길을 걷는것같다.찬사를 보낸다 이국종 교수!” “tpsl**** 너무 멋있으시다.....살이 더 빠지신듯해서 안타까워요......교수님 몸도 챙기시면서 환자 돌보세요” “bell**** 언제 봐도 넘나 멋지신 이국종 교수님. 외제차 타고 골프치고 싶은 놈은 의대 오지말라 셨다던데. 진짜 허준 이후로 최고로 존경하는 분입니다.” “beau**** 이국종교수님 같은분들이 이나라를 유지하고, 지탱하게 하시는 원동력입니다. 힘내세요, 국민의 한사람으로 작으나마 응원드립니다” “whgk**** 우연히 이분이 나오신 다큐를 봤는데 정말 의사라는 사명감 하나만으로 여지껏 살아오신 분. 험난한 현실에서 의료체계가 꼭 바뀌어야한다고 쓴소리를 가감 없이 하시는 분.” 등 이 교수를 향한 격려가 쏟아지고 있다.

또한 “dall**** 눈물이 난다. 그곳을 넘어올 때 어떤 마음이었을까. 부디 꼭 살아나시게” “bumh**** 생명의 불꽃이 꺼지지 않기를 기도드리며.. 부디 회복하여 행복하게 살아가기를 빕니다” “rkdd**** 제발 살아서 좋은 구경 많이 하고 오래 살다 가길 바랍니다” “unes**** 죽을힘을 다해 살고자 넘어왔는데 부디 회복되길 빌겠습니다” “dcg8**** 안타까워라 꼭 살아나서 새인생 살길” “ekfh**** 목숨걸고 넘어왔는데 제발 살았으면 좋겠다” 등 북한 병사에 대한 쾌유 응원이 이어졌다.
cultur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