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현장;뷰] 동물원 박기영 “‘그 여름 동물원’서 서해순 저작권 소유곡 사용 안해”
이미지중앙

그 여름 동물원 포스터(사진=샘컴퍼니)

[헤럴드경제 스타&컬처팀=한수진 기자] 그룹 동물원 멤버이자 ‘그 여름 동물원’의 음악 수퍼바이저인 박기영이 고 김광석에 대해 언급했다.

24일 오후 서울 삼성동 위메프 본사 1층에서 뮤지컬 ‘그 여름 동물원’ 제작발표회가 열려 출연 배우들이 참석했다.

이날 박기영 수퍼바이저는 “음악 외적인 이슈들로 김광석 형의 이야기들이 범람한다. 많은 분들이 이번 공연에 어떤 영향으로 작용할 지 물어보는 분들이 꽤 됐다”며 “요즘은 저작권 문제까지 연계되면서 어떤 분들은 이 문제가 해결될 때까지 김광석이 쓴 노래는 사용하지도 듣지도 말자는 움직임이 있더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사실 ‘그 여름 동물원’ 같은 경우도 초연 때부터 서해순 씨에게 저작권이 있는 곡은 사용하지 않았다. 김광석 사후에 서해순 씨와 얼굴을 대면하고 상의 하는 걸 반기는 친구들은 별로 없을 거라고 생각한다”며 “또 사실 서해순 씨한테 경제적 이익이 돌아가는 것들이 싫다. 우리 작품의 경우도 초연 때부터 서해순 씨에게 저작권이 있는 노래들을 배제한 채 선곡을 해왔다”고 덧붙였다.

한편 뮤지컬 ‘그 여름 동물원’은 1988년을 배경으로 고(故) 김광석과 그룹 동물원 멤버들의 첫 만남을 시작으로 이들이 국내 최고 뮤지션이 되기까지의 성장 스토리를 그린다. 오는 11월 7일부터 내년 1월 7일까지 한전아트센터에서 공연된다.
cultur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