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평화의 소녀상 "빨아준 것" 이어 또 충격의 몰염치 키스, 국내외 노력 안 보이나
이미지중앙

(사진=페이스북 캡처)

[헤럴드경제 스타&컬처팀=김수정 기자] 한 네티즌이 평화의 소녀상에게 키스하려는 사진을 올려 뭇매를 맞고 있다. 여론은 평화의 소녀상이 전세계에서 고군분투하고 있는 가운데 평화의 소녀상 의미를 훼손시키는 행위를 했다며 공분하고 있다.

문제의 네티즌은 대구 2·28기념중앙공원 앞에 설치된 평화의 소녀상에 키스하려 하는 사진으로 논란을 일으켰다.

평화의 소녀상 사진 논란에 네티즌들은 “imag**** 아..일본에 저런사진 돌아다닌다고 봐라 이게무슨 무개념의 극치냐 부끄러운줄알아라 못난새키들아 너네 조상들이 피땀흘린 역사를 조롱하고 있냐 상또라이들이네 뭉쳐서 이기지는 못할망정 친일파냐” “hses**** 왜군의 후예인가? 도라이가 따로있나, 이런 놈이 도라이지....” “star**** 관심 받고 싶어도 해도 될 일과 하면 안되는 일 정도는 구분하자.” “zizo**** 스마트 폰의 폐해... 관심종자들의 창궐” 라는 등 비난하고 있다.

평화의 소녀상은 지난 2월에도 무개념 네티즌이 혀를 가져다 댄 바 있어 논란이 됐다. 온라인 커뮤니티 디시인사이드 역사 갤러리에는 ‘위안부 소녀 입술을 빨아주고 왔다’는 제목의 게시물이 올라와 보는 이들을 경악하게 했다. 특히 이 네티즌은 “결코 성적인 행위가 아닌 중국발 미세먼지와 각종 세균으로부터 세척하는 용도로 빨아준 것”이라며 “다신 이런 참극이 빚어지지 않기 위해 정조관념 교육을 확실히 해 재발되지 않도록 노력해야 한다”는 글을 적어 공분을 샀다.

무엇보다 국내외에서 평화의 소녀상과 그 의미를 지키기 위해 애쓰는 이들이 많기에 이같은 무개념 행동은 더 큰 비난을 부른다. 지난 6월 미국 조지아 주 브룩헤이븐에 설치된 평화의 소녀상은 사람들에게 더 잘 보이는 곳으로 이전했다. 브룩헤이븐은 미국 남부 지역에서는 처음으로 소녀상이 세워진 곳으로 일본이 집요하게 반대했음에도 불구하고 사람들이 더 많이 다니는 곳으로 이전하는 데 성공했다.

또 종로구(구청장 김영종)는 9월 21일 도시공간예술위원회 심의를 열고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들을 기리는 주한 일본대사관앞 평화의 소녀상을 '서울특별시 종로구 공공조형물 제1호'로 지정했다. 공공조형물 조치로 평화의 소녀상을 함부로 철거 이전할 수 없게 됐다.
cultur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