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길 최악도 넘었다? 여론, 더 강한 처벌 촉구하는 이유는
이미지중앙

길=연합뉴스

[헤럴드경제 스타&컬처팀=김수정 기자] 가수 길에게 검찰이 징역 8개월의 실형을 구형했다.

길의 음주운전은 세 번째다. 세 번째 적발 당시 길은 SNS에 “평생 손가락질당하고 욕먹어도 입이 100개라도 할 말이 없다”고 사과했다.

2004년에 이어 10년만인 2014년 음주운전으로 적발된 길은 당시 묵묵부답으로 일관했고 소속사를 통해 입장을 밝혔던 바다. 길 소속사는 “길은 현재 음주 운전을 한 사실에 대해 변명의 여지없이 깊이 반성 중입니다. 적절하지 않은 행동으로 인해 물의를 일으켜 팬들과 그간 사랑해준 분들에게 실망을 안겨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라고 밝혔다. 특히 “앞으로 이러한 일이 일어나지 않도록 신중하게 처신하겠다”고도 했던 바다. 특히 당시는 세월호 참사가 일어난 지 불과 며칠 뒤였고 ‘무한도전’ 9주년도 앞두고 있어 엄청난 비난을 받았던 터다.

이번은 더하다. 신중하게 처신하겠다던 길은 또 음주운전을 했고 발빠른 사과를 했음에도 대중을 등돌리게 했다.

길의 음주운전 구형에 네티즌들은 “yong**** 음악으로 보답한다는 그런 소리 하지마라” “tami**** 술버릇임. 술먹고 울거나 기억못하는 것처럼 술먹으면 운전하는 습관임. 정말 더러운 습관” “sung**** 면허를 평생 못 따게 해야 함” “typh**** 강력하게 처벌해야지 한두번도 아니고 돈있고 연예인이라고 봐주는건가? 일반사람이었다면 8개월이 아니라 몇년은 살았을건데ㅡㅡ 암튼 돈없고 백없음 죄도 무거워지고 기준도 달라지는대한민국 사법부 반성해야합니다.” “popo**** 솔직히 3번째면 진짜 음주운전 잘못했다고했던거 1도 반성 안했던거 아님?? 무슨 마약도 아니고 왜 음주운전을 끊지를 모태ㅋㅋㅋㅋㅋ 이정도면 살인미수급이지ㅋㅋㅋㅋㅋ” “gsy8**** 처음도 아니고 음주운전 했던 사람이 또 하는 거 보면 음주운전도 중독으로 봐야 맞는 듯... 잘못한 거에 대한 벌은 엄히 받기를.....” “fort****음주운전이 3번째가 아니라 단속 적발이 3번째란 말이잖아. 그러면 그동안 더 많은 음주운전을 했을 가능성이 있단 말이네. 돈은 많이 벌었겠지만 인성은 완전 꽝이구나.” “ejk3**** 걸린게 3번째면 실제로 한건 몇번일지 알 수 없다.. 싱가폴처럼 강력한 처벌로 아예 생각조차 못하게 해버릴 순 없는건가 정녕ㅠㅠ” “ekar**** 연예인들 참 이해안간다. 음주운전 군대문제 sns등으로 주변 연예인들 무너져가는거 맨날 보면서 왜 똑같은 일이 맨날 반복될까? 같은 것을 보고 반성하는 사람보다 보고 배우는 사람이 더 많은가보네” “gksw**** 음주운전 3번이면 그에10배이상 30번이상 더했다는소리 안 걸려서 3번인것일뿐 그리고 일반사람같으면 저거 몇곱절은 더 받음 ㅉ” “back**** 8년으로 해야한다 3번이다 삼진아웃이다우리나라 사법부 진짜 적폐청산이구나”라는 등 비난하고 있다.
cultur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