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네티즌의 눈] 성인물 읽고 영웅담 자랑하는 교도소 성범죄자…“반성은커녕”
이미지중앙

사진=sbs 뉴스 캡처

[헤럴드경제 스타&컬처팀=이은영 기자] 교도소에서 성범죄자들이 성폭행 내용이 담긴 성인물을 돌려보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충격을 주고 있다.

17일 SBS는 현직 교도관 A씨의 증언을 인용해 성범죄자들이 교도소에서 성폭행 내용이 담긴 성인물을 쉽게 돌려보고 있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전국 교도소와 구치소에 성행위 등이 적나라하게 묘사된 수위 높은 성인 도서가 자유롭게 반입되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성인 도서에는 성관계 장면이나 신체 은밀한 부위가 자세히 묘사돼 있을 뿐 아니라, 미성년자와의 성관계, 여성을 성폭행하는 장면 등 일본 성인 만화 번역물도 많은 것으로 드러나 논란이 예상된다.

현행법상 이런 내용이 담긴 도서여도 유해간행물로 분류되지만 않는다면 교도소 반입이 허용되기 때문이다. 법무부 교정본부는 성범죄자들은 음란 내용이 담긴 성인도서는 구독을 하지 못하도록 하고 있지만 성범죄자와 비성범죄자가 방을 함께 쓰고 있기 때문에 이러한 규정은 제 기능을 못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현직 교도관은 "정도가 지나친 게 돌아다니는 경우를 보곤 한다"며 “교도소에서도 성추행이라든지 그런 성폭력이 또 일어난다. 남자들끼리. 그런 사건이 한 달에 한두 번꼴로 일어나고 있다”고 밝혔다.

전 교도소 수감자는 “9살짜리 여자아이를 성폭행해서 12년을 받고 들어온 50대 아저씨도 있었다. 낮에는 성교육을 받고 와서 밤에는 성인물 잡지를 보면서 침 흘리고 있고”라고 증언해 충격을 주고 있다.

보도를 접한 네티즌들은 “jhme**** 교도소의 목적은 교화가 크다. 그런데 교화에 전혀 도움은 커녕 문제소지가 있는걸 단지 인권과 볼권리가 적용되면 교화는 개뿔“ ”ming**** 8살 딸 키우는 부모로써 내 딸 망가트린 놈이 12년 감옥에서 살면서 저런거나 보면서 낄낄대고 있다가 곧 출소 한다니 정말 구역질 날것같이 역겹다“ ”jiye**** 인권은 사람다운 사람에게만 줬으면“ ”pjjk**** 교도소에서 반성은 커녕 음란한 만화로 성욕을 키우고 있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
cultur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