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안철수 당대표 출마 여부 '뜨거운 감자' 문제의 본질은
이미지중앙

국민의당 안철수 전 대표의 당대표 출마 여부에 관심이 쏠린다=연합뉴스


[헤럴드경제 스타&컬처팀=김수정 기자] 국민의당 안철수 전 대표의 당대표 출마를 두고 여론이 들썩이고 있다.

1일 천정배 국민의당 전 공동대표는 당대표 출마 의사를 밝혔다. 천 전 대표는 “저는 국민의당을 살리기 위해 죽을 생각”이라고 남다른 각오를 밝혔다.

이 가운데 안철수 전 대표 출마 여부가 초미의 관심사다. 안 전 대표와 가까운 한 의원은 연합뉴스에 “2주 전 만났을 때만 해도 분명히 출마 의사가 없는 것으로 봤는데, 그사이에 많은 고민을 하신 것 같다”고 당대표 출마 가능성을 언급했다. 안 전 대표의 당대표 출마를 두고 박지원 전 대표는 이날 SBS 라디오에서 “저는 안 전 대표가 지금은 그렇게 일선에 나설 때가 아니다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다”라고 부정적인 시선을 드러내기도 했다.

여론도 마찬가지. 안철수 전 대표가 지난 12일, 뒤늦게 국민의당 제보조작에 대해 입장표명한 것을 언급하며 비난하는 이들이 많다. 당시 안철수 전 대표는 “앞으로 모든 것을 내려놓고 깊은 반성과 성찰의 시간 갖겠다. 정치인으로 살아온 지난 5년 동안의 시간을 뿌리까지 다시 돌아보겠다 원점에서 제 정치인생을 돌아보며 자숙과 성찰의 시간을 갖겠다”면서 “실망과 분노는 저 안철수에게 쏟아내시고 힘겹게 만든 다당 체제가 유지될 수 있도록 국민의당에 다시 한번 기회를 주실 것을 호소드린다”고 밝혔던 바다.

안철수 전 대표의 당대표 출마 여부에 네티즌들은 “motb**** 나갈수도 있고 안나갈수도 있습니다” “yans**** 최악으 상황에서 최측근도 모른척 하는데 아무 상관 없는 국민들은?” “skyl**** 무슨 사골국물 내냐ㅋㅋㅋ 그만좀 나오시지” “cost**** 이거 큰일이네..반성할 줄 모르는 사람들의 집단체면술이 무섭구료. 담엔 어떤 일로 새정치의 전형을 보여주시려구 이제 그만 보여줘도 됩니다 볼 사람 다 보아서 속편을 볼 여유가 없습니다..” “smjw**** 아니ㅋㅋㅋㅋ 책임을 지고 성찰하고 어쩌고 떠들던 때가 한 1년 됐나?? 대박이다 진짜” “supe****국민들이 정계은퇴 요구가 빗발친지 얼마나 됐다고...” “srle****하지말고 은퇴해라. 뭐하는 짓이냐. 그냥 연구나 하든가 의사니까 환자 진료 하라고.” “jihk****염치가 있어야지 ,안철수 새정치와 홍준표 새정치와 뭐가 다른가 ,허위사실로 국민을 기만하기는 마찬가지 아니냐 안철수는 바이러스 연구실로 돌아가라 혹세무민 하지말고 !” “qkrt****낮짝에 철판을 100개는깔았네철수ㅋㅋ지가영입한인간이 대선같이큰 선거에서 조작짓을해서 구속됬는데아무일없는것처럼 대표출마고민?하긴속초맛집투어가는거봐서는 그냥 뻔뻔함을타고난 듯” “dyna****안 철수는 지금은 아니다...” “heed**** 안찰스가 안나와도 욕먹고 나오면 더 욕먹는 상황이다 .. 결론은 이러든 저러든 국민들은 아무 관심이 없단 얘기지 .. 안철수의 정치인생은 여기까지가 끝이다 ..또 나와서 무슨 행보를 보이던 무슨 말을 하던 이젠 관심이 없다는 얘기지 안철수와 박쥐원은 이번 조작사건에 자신들이 연루되지 않았다고 발표한 상황을다행스럽게 생각할지 모르지만 관여했던 안했던 니들은 아무 책임을 지지 않았다는게팩트다” “atna****뻔뻔스러움은 정치인의 덕목인가? 정말 상상을 뛰어넘는다.”라는 등 반응을 내놓고 있다.
cultur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