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문기자 Pick] 칼퇴의 비법부터 재벌의 꿈까지 '결국 이기는 사람들의 비밀'
이미지중앙

'결국 이기는 사람들의 비밀'


[헤럴드경제 스타&컬처팀=문다영 기자] “결국 당신은 승리할 것이다.”

멘토들의 멘토라는 리웨이원이 확신에 찬 목소리로 당신에게 말한다. ‘하버드 말하기 수업’ 이후 또 한 권의 야심작을 통해서 우리는 무엇을 배울 수 있을까.

리웨이원이 삶의 현장에서 직접 발굴한 실천 지침들을 담은 비즈니스 리더들의 성공 필독서 ‘결국 이기는 사람들의 비밀’로 특별할 것 없던 이들의 성공 비결을 독자들에게 전한다. 포드 자동차를 설립한 헨리 포드는 지극히 평범한 자동차 엔지니어였고, 세계 1위 갑부 빌 게이츠가 개발한 윈도우 체제는 수많은 기업에게서 합작을 거절당한 바 있다. 마윈은 창업 후 단 1달러도 벌지 못했지만 3년이 지나 알리바바를 중국 최대 B2B 기업으로 만들었다.

11년간 5만 명의 내로라하는 기업가들을 만나온 저자는 세계 최고의 CEO가 된 사람들은 남보다 불리한 환경에 불만을 품기보다는 남이 빼앗을 수 없는 무기를 갖추기 위해 분투했고, 결국 승리를 거머쥐는 주인공으로 성장했다고 말한다. 언뜻 보기에는 불공평한 현실에서 그들만이 가진 남다른 시선과 능력을 캐치해냈다. 여기에 최선의 노력이 더해진다면 누구든지 승리의 주인공이 될 수 있다고 말한다.

전 세계를 이끄는 리더들을 만든 핵심 경쟁력, 그 결정적인 차이점은 승자들이 따랐던 성공 법칙을 현실 인식, 인맥, 소통, 일, 계획, 습관, 역경, 기회, 전략, 핵심 경쟁력 등 총 10가지 키워드에 있다. 저자는 자신이 완성한 ‘승자의 법칙’을 이 책에서 소개하면서 인간관계, 업무 방식, 시간 관리 등 일상의 사소한 습관에서부터 역경을 기회로 만드는 기술과 현실 인식 능력, 남이 빼앗을 수 없는 나만의 무기를 만드는 법까지 모두 담아냈다.

특히 인간관계 전문가인 저자는 이 책에서 사람과 사람 사이에서 일어날 수 있는 모든 경우의 수에 대비할 수 있도록 현실적인 조언들을 들려준다. 인생의 은인이 될 20%의 사람들에게 80%의 에너지를 쏟아 효과적으로 인맥을 관리하는 방법 등 풍부한 사례를 바탕으로 한 검증된 이론들을 짚어준다. 재벌이 될 꿈을 꾸지 않더라도, 퇴근 시간을 앞당기는 일의 선별법부터 배울 수 있다. 그것만으로도 인생이 달라질 것 같지 않은가. 리웨이원 지음 | 임지영 옮김 | 갤리온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