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네티즌의 눈] 22사단 육군 일병 가혹행위로 자살? 子 가진 부모는 무섭다
이미지중앙

사진=연합뉴스

[헤럴드경제 스타&컬처팀=최민호 기자] 군인권센터가 육군 22사단 ㄱ일병(21)이 군내 가혹행위로 자살했다고 주장한 가운데 여론이 군대의 솜방망이 처벌에 대해 지적하고 나섰다.

군인권센터는 20일 오후 서울 마포구 이한열기념관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열었다. 군인권센터 측은 “지난 7월19일 육군 22사단에서 선임병으로부터 구타, 가혹행위를 당해온 ㄱ일병(21)이 국군 수도병원 외래진료 중 자살하는 사건이 발생했다”며 ㄱ일병이 부대 내 선임으로부터 상습적인 폭행, 폭언 등 가혹행위에 시달렸다고 주장했다.

강원 고성에 본부를 둔 육군 22사단은 가혹 행위·자살·총기난사 사건 등이 빈번하게 발생한 곳이기도 해 여론의 관심이 더욱 집중되고 있다.

이와 관련 네티즌들은 “leej**** 가혹행위나 구타 좀 안생기게 해라. 불안해서 군대가겠니.” “dhpa**** 제발 묻히지 않게 조사 제대로 해서 가해자들 진짜 평생 감옥에서 썩게해라” “cy36**** 또 22사단이야?” “ahs2**** 가혹행위를 한 당사자를 본보기로 삼아서 평생감옥살이 시켜야하지 않을까요!??죽일놈들~!!! 돌을 던져서 고통을 주고 싶네요~!!!” “moks**** 젊은애들 2년 가둬놓는 것도 불쌍한데 잘먹이고잘재우고 그리고 최소한 다치고 죽게는하지 말아야지” “newl**** '남자라는 이유만으로' 철조망 속에 갇혀 몇 백원대 시급과 재소자 수준의 밥을 받아먹으며 비인격적 대우에 시달리다 억울하게 죽어버렸네. '남자라는 이유만으로'” “jang**** 가혹행위 가해자 제대로 처벌해라.솜방망이 처벌로 계속 피해자가 나오잖아.” “ahs2**** 감옥에서 30년형을 주고싶어요~” “ghdd**** 전역한지 1년도 안됬는데 내가 있던 연대에서 군생활중에만 자살시도 10번넘게 있었고 실제 3명 자살해서 죽었는데 뉴스에 1줄도 나온적도 없음 진짜 가보면 자살하는사람 많다는거 알게된다” “insa**** 22사단 해체해라...그게 답이다”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cultur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