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이철우 국회의원, 세월호 비유 어땠기에…‘탄핵’ 시사 발언에 비난 폭주?
이미지중앙

자유한국당 이철우 국회의원, 문 대통령 탄핵 시사 발언 (사진=연합뉴스)


[헤럴드경제 스타&컬처팀=김은수 기자] 자유한국당 이철우 국회의원이 세월호 참사 비유 발언에 이어 문재인 대통령 탄핵 시사 발언으로 여론의 뭇매를 qkwrh 있다.

이철우 자유한국당 국회의원은 지난 19일 오후 당 합동토론회에서 “다음 대통령 선거까지 안 갈 것 같다”며 문재인 대통령 탄핵을 시사 하는 발언을 했다.

이철우 의원은 이날 오후 제주 퍼시픽호텔에서 열린 당대표 및 최고위원 후보자 합동토론회에서 "다음 대통령 선거는, 대통령 선거까지 지금 안 갈 것 같다. 오래 못 갈 것 같다. 반드시 찾아오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지금 문재인 정부 하는 걸 보면 정말 기가 막힌다. 나라를 망하게 할 것 같다"며고 비난했다.

이철우 의원은 지난해 11월 당 의원총회에서 "대통령이 조기 퇴진하되 탄핵 대신 개헌을 추진해야 한다. 이러고 있으면 세월호 학생들처럼 다 빠져 죽는다"고 말해 파문을 일으킨 바 있다.

이철우 의원은 당시 "탄핵이 가결돼 내년 7월 대선을 하면 통째로 야당에 갖다 바치자는 얘기와 같다. 대통령을 뺏기면 야당은 샅샅이 전범 잡듯 나설 것"이라며 이 같은 비유를 든 것으로 알려졌다.

cultur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