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유진룡, 朴 전 대통령 앞에 두고 한 작심발언 뭐기에?
이미지중앙

유진룡 전 문체부 장관이 박근혜 정부의 인사 전횡을 비난했다. (사진=연합뉴스)


[헤럴드경제 스타&컬처팀=김은수 기자] 유진룡 전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박근혜 전 대통령의 문체부 인사 전횡을 꼬집었다.

유진룡 전 장관은 13일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2부(김세윤 부장판사) 심리로 열린 박근혜 전 대통령과 최순실 씨 재판에 증인으로 출석했다.

이 자리에서 유진룡 전 장관은 현 정부에서 문체부 2차관으로 발탁된 노태강 전 체육국장에 대한 박근혜 정부의 좌천 인사를 비판했다.

그는 "(박근혜 정부) 청와대에서 변명하기로는 노태강 국장이 많은 문제가 있던 공무원이라고 하는데, 실제 노태강이란 사람은 저희 부에서 상위자나 하위자 모든 다면평가 결과 최상의 성적을 받은 사람"이라며 "그는 상사들뿐 아니라 부하 직원들도 다 좋아하고 그 능력에 대해선 동료까지 다 인정한다. 노태강을 쫓아내기 위해 그런 얘길 한다는 건 지나친, 말도 안 되는 변명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유진룡 전 장관은 또 "당시 노태강 국장이 울면서 '저를 징계 안 하면 부처가 큰일 난다. 저를 징계하는 모양을 갖춰달라'고 해서 할 수 없이 한 달간 직무정지 상태로 놔두고 박물관으로 옮기도록 할 수밖에 없었다"고 전했다. .

그러면서 "노태강 국장을 두고 부정부패 얘길 한다는 건 말도 안 되는 얘기란 걸 다시 말씀드린다"고 강조했다.

이에 대해 박근혜 전 대통령은 아무 말 없이 유진룡 전 장관을 응시하는 반응을 보였다.

cultur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