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케이, ‘군주’ OST 참여...애절한 감성 노래한다
이미지중앙

러블리즈 케이가 MBC 수목드라마 ‘군주-가면의 주인’ OST 가창자로 참여했다.


[헤럴드경제 스타&컬처팀=박정선 기자] 러블리즈 케이가 MBC 수목드라마 ‘군주-가면의 주인’ OST 가창자로 참여했다.

25일 오후 6시 러블리즈 케이가 부른 ‘군주-가면의 주인’ OST Part.4 ‘별과 해’가 국내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별과 해’는 첫 회 방영분 저잣거리 장면에 배경음악으로 등장해 시청자의 궁금증을 불러일으켰다.

제목에서 느낄 수 있듯이 사랑 하지만 결코 만날 수 없는 두 사람의 운명을 ‘별과 해’로 비유한 노랫말에 애절한 음률이 더해져 극적 이미지 형상화에 힘을 싣는다. ‘우린 낮과 밤처럼 마치 물과 불처럼 / 끝내 함께 할 수 없어서 / 속이 타들어가고 맘에 멍이 들어도 / 또 다시 그댈 부르네요’라는 가사는 사랑하지만 만나지 못하는 연인의 안타까움이 녹아 있다.

애절함과 긴장을 자아내는 안타까운 심경은 ‘잠 못 드는 밤 밤 밤, 사무치는 맘 맘 맘 / 슬픈 오늘 밤 밤 밤, 부서지는 맘 맘 맘’이라는 후렴구의 읊조림을 통해 애틋함을 드러낸다.

‘별과 해’는 ‘뿌리깊은 나무’ ‘별에서 온 그대’ ‘낭만닥터 김사부’ 등의 드라마 음악을 통해 왕성한 활동을 펼쳐 온 전창엽 음악감독, 그와 수많은 작업을 함께한 감성 작곡가 윤진효가 의기투합해 완성한 곡이다.

OST 제작사 더하기미디어 이성권 대표는 “정상급 세션들의 어쿠스틱 악기 연주와 심금을 울리는 가사, 그리고 케이의 슬픈 목소리가 한데 어우러진 ‘별과 해’는 듣는 이들에게 드라마의 명장면을 떠올리게 할 것”이라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cultur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