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문희준, 보이콧 시작은 ‘오이’ 사건?...팬들이 등을 돌린 진짜 이유
이미지중앙

그룹 H.O.T. 출신 가수 문희준이 유례없는 팬들의 보이콧을 당해 그 배경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사진=무릎팍도사 캡처


[헤럴드경제 스타&컬처팀=김은수 기자] 그룹 H.O.T. 출신 가수 문희준이 유례없는 팬들의 보이콧을 당해 그 배경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온라인 커뮤니티 디시인사이드의 H.O.T. 갤러리는 20일 '문희준 지지 철회 성명서'를 발표했다. 이들은 문희준의 팬 기만, 질 낮은 콘서트 퀄리티, 무성의한 태도, H.O.T. 멤버 비하, 탈세 의혹 등을 이유로 보이콧을 선언했다.

특히 최근 문희준이 걸그룹 크레용팝의 소율과의 결혼 과정에서 팬들의 실망감은 더했다. 그가 예비 신부의 콘서트 행실을 문제 삼은 팬들을 '시어머니'라 비유하면서다.

문희준은 90년대 활동시절 ‘걸어 다니는 안티’로 불리기도 했다. 문희준에 대한 각종 루머가 팬들 사이에 회자되는 와중에, 그가 방송에서 했던 아쉬운 언행들이 맞물려 팬들을 실망시켰다. 문희준은 자신이 ‘7옥타브가 가능하다’ ‘레드제플린을 넘어선다’ 등의 루머에 휩싸이고 ‘오이 3개를 먹으며 배고픈 락커 생활을 한다’고 한 발언의 의미가 변질돼 팬들의 비호감을 샀다. 때문에 ‘무뇌충’이란 악성 별명으로 불리기도 했다.

문희준은 MBC '무릎팍 도사'를 통해 오이 사건을 해명하기도 했다. 그는 "록음악 앨범을 낸 후 한 인터뷰에서 리포터가 '어떻게 다이어트에 성공했느냐'고 물었고 이에 '오이 다이어트를 했다'고 대답한 것이 기억난다. 이 말을 리포터가 받아치면서 '아, 맞아요. 록은 배고픈 음악이잖아요'라고 말한 것이 마치 내가 한 발언처럼 와전돼 오해를 샀다"고 밝혔다.


cultur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