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네티즌의 눈] 북한 북극성 2형 "정신 차리자, 경각심 가져야 할 때" 국민부터 체감한 위기
이미지중앙

북한 북극성2형=연합뉴스TV

[헤럴드경제 스타&컬처팀=문다영 기자] 북한이 21일 북극성 2형을 성공적으로 시험발사했다. 이는 북한 노동신문 보도로 알려졌다. 이와 함께 북극성 2형에 설치된 촬영기를 통해 실시간으로 수신되고 있는 지구 사진도 공개돼 눈길을 끈다.

북극성2형은 잠수함발사탄도미사일(SLBM)인 북극성을 지대지 미사일로 개량한 고체 엔진 기반 중장거리탄도미사일(IRBM)로 사거리는 2000~3000km로 추정된다. 고체 연료를 사용하는 엔진으로도 알려졌다.

특히 전문가들은 김정은이 북극성-2형과 화성-12에 사용된 엔진을 여러 개 묶는 '클러스터링'을 통해 추진력을 높이는 과정을 거칠 것이라 분석했고 이는 미국 본토를 직접 타격하기 위한 작업으로 풀이되고 있다.

북극성 2형 발사 소식에 네티즌들은 경각심을 가져야 한다고 한 목소리를 내고 있다. 네티즌들은 "cpar**** 정말 보통일이 아니다 점점 미사일 완성도 높여가고 한쪽은 분열 갈등만 심화되고" "hone**** 욕만 하지말고 경각심을 가집시다 좀" "toon**** 돈없는 북한도 하는데 수천억 예산 국방부나 과학관련 예산을 투입해도 주머니만 챙기는 이나라 도둑놈들을 어떡하면 좋으냐" "opti**** 진짜라고 생각하면서 대비해야지 마냥 가짜라고 경각심 없이 생각하면 안되지" "sang**** 북한은 벌써 저기까지 가는구나.." 라는 등 경각심을 가져야 한다는 목소리가 높다.

한편 "pdb8**** 한국은 러시아기술로 인공위성도 못올리는데.." "poti**** 북한로켓개발에 긴급상황점검으로 부산만 떨지말고, 정말 이번에 우리도 한반도 특수상황에 따른 예외적 개발허용 추진하자" "qoaw**** 호 이젠 자국기술로도 위성 쏘고 하겠네... ㄷ 우리는 위탁해서 위성 올리는디 ㅋㅋ 쟤들은 곧 스스로 하겠네 .. 우린 그동안 뭐했음꺼!" "coll**** 국방부놈들 맨날 북한 기술 평가절하 하면서 정작 본인들은 없는 기술임 ㅋㅋㅋ" "tjdw**** 북극성 vs 나로호 어떤게 우수함?????" "ktou**** 우리도 발사대 만들어 놓고 뭐하냐 기술로 이길수 있는 환경인데 직무유기다 자체 기술 개발좀 하자" "l107**** 로켓트도 못만드는 우리나라 도대체 과학과목은 왜 있는거임? 이게 나라냐" 라는 등 국내 기술과 안일함을 지적하는 이들도 많은 상황이다. cultur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