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전효성, 5.18의 의미를 되새기다…"진심 어린 모습에 감탄 또 감탄"
이미지중앙

가수 전효성. (사진=전효성 인스타그램)

[헤럴드경제 스타&컬처팀=최민호 기자] 가수 전효성이 5.18 광주 민주화 운동의 의미를 되새기며 논란 후 남다른 행보로 주목을 받고 있다.

전효성은 18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518광주민주화운동. 민주주의를 위해 희생하신 모든 분들께 감사합니다. 잊지 않겠습니다"라는 글과 함께 관련 사진을 게재했다.

전효성은 지난 2013년 5월 한 라디오 방송에서 "저희는 개성을 존중하는 팀이다. 민주화시키지 않는다"라고 말했다가 큰 비난을 받았다. '민주화'라는 용어가 논란이 되고 있던 '일간베스트(일베)'에서 사용하는 것이었기 때문.

이후 전효성은 논란과 비난에 입을 닫는 다른 스타들과 달리 적극적인 행보를 보이며 정면 돌파에 나섰다. "의미를 제대로 알지 못했다. 앞으로 더 공부하고 노력하겠다"고 밝힌 전효성은 3개월 후 한국사능력검정시험 3급 자격증을 취득했다.

전효성의 올바른 역사 인식 제고를 위한 행보는 계속됐다. 지난 3월 1일 삼일절에는 "삼일절 감사합니다. 잊지 않겠습니다. 삼일절을 맞아 희망나비팔찌 #위안부할머니후원뱃지 #나눔의 집 #위안부 할머니 후원", "줄이 얇고 길어서 목걸이로 해보았지요. 디자인도 예쁘고 담긴 의미도 멋진"이라는 글을 남기기도했다.

네티즌들은 "자신의 잘못을 인정하고 공부한다는 게 쉽지 않은데 진심이 느껴져 감탄스럽다" "진정성 이게 역사에 관심 가지시는 모습이 멋지다" "진심 어린 사과는 반드시 인정받는다" "쉽지 않았을텐데 항상 응원하겠다" "꾸준히 반성하는 모습이 멋있다"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cultur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