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스타크래프트 1.18 패치 완료, 단축키 재설정 기능 제외 ‘문제없나?’
이미지중앙

스타크래프트 1.18 패치 완료돼 무료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됐다. (사진=스타크래프트 게임 화면)


[헤럴드경제 스타&컬처팀=박진희 기자]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가 스타크래프트 1.18 패치를 적용했다.

앞서 블리자드는 스타크래프트 1.18 패치에 단축키 재설정 기능을 제외하기로 결정하면서 일부 유저들의 반발을 샀다.

하지만 스타크래프트 1.18 패치 적용 후 다수의 유저들은 단축키 재설정 기능 제외가 큰 문제 없다는 의견이다.

인터넷상에는 “ol** 부대지정12기, 유닛 ai등은 실제로 그렇게 밸런스가 맞춰져 있기 때문에 그대로 가야 한다고 생각했는데 도대체 단축키가 밸런스에 영향준다고 그거까지 바꾸지 말라는 꼰대들은 도대체 뭔 생각을 하고 사는 거냐 정말로 단축키 배열에 편의성 준다고 지들이 전프로 발끝이라도 쫓아갈 수 있다고 생각을 하는 걸까” “검은** 무슨 단축키가 절대적인 요소로 아는 분이 있는거 같은데 나라마다 단축키가 다름요... 스컬지 단축키도 독일판은 T고 이탈리아판은 F임.. 퀸도 독일판은 T 이탈리아판은 R... 영어판은 버로우나 언버로우나 둘다 U지만 독일판은 각각 G와 U로 분리되어있음.. 파이어벳 단축키도 독일판은 A 이탈리아판은 E임” “후앙** 단축키 재설정 없앤거 잘한거다. 뭐 유튜브에서는 이걸 가지고 스타 꼰대들의 이기적인 행동이라 하는데, 스타2를 봐라. 유닛 12기 이상 부대지정, 건물 부대 지정 등 유저 편의를 강화한 결과 흥했냐? 컨트롤 싸움 사라지고, 물량 꼬라박기로 게임이 단순해졌지. 시청자 입장에서는 이변 없는 물량 싸움만 나오니 재미도 없고 말이야. 시청자 없으면 리그도 망하는거고” 등의 댓글이 많은 공감을 얻고 있는 분위기다.

스타크래프트는 1.18 패치 버전부터 무료로 게임을 다운로드 받아 즐길 수 있다. 1.18패치는 단축기 기능을 포함해 버그 수정, 관전자 모드, 최신 부정 사용 방지 프로그램 추가 및 최신 윈도 환경에서의 호환성 개선 등이 포함됐다.

cultur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