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안철수 포스터, 보수표 구걸일까 영리한 전략일까
이미지중앙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후보의 포스터를 둔 설전이 계속되고 있다. 사진=안철수 대선후보 포스터


[헤럴드경제 스타&컬처팀=김은수 기자]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후보의 포스터를 둔 설전이 계속되고 있다.

17일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국민주권선거대책위원회 상임 공동선대위원장은 서울 여의도 당사 앞에서 열린 선대위 필승다짐대회(출정식)에서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 후보의 선거 포스터에서 당명이 빠진 것과 관련해 "보수세력의 표를 구걸해 스스로 정권 연장의 도구가 되겠다는 것"이라고 강도 높게 비판했다.

추 대표는 "부패 기득권 세력이 낡은 이념공세로 다시 정권을 움켜쥐려고 하고 있고, 심지어 '렌탈 후보'까지 거론된다. 결국 그 후보는 포스터에서 당명을 지웠다"며 이같이 지적했다.

그는 "스스로 정권연장의 도구가 되겠다는 것 아니냐"며 "이런 정당과 이런 후보에게 대한민국의 미래를 맡길 수 없다. 부패세력의 정권연장 시도를 반드시 막아내자"고 강조했다. 또 "이번 선거는 든든한 후보냐, 불안한 후보냐의 싸움이다. 국민 대표냐, 적폐의 대리 후보냐의 문제다"라며 "부정부패와 특권을 없앨 후보인 문재인과 함께 해달라"고 외쳤다.

반면 조동원 전 새누리당 홍보기획본부장은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후보의 선거포스터를 극찬했다. 조 전 본부장은 이날 본인의 페이스북에 “고정관념을 깨뜨렸다. 높이 평가한다”며 “대선광고는 후보의 거울이다. 후보가 어떤 생각을 하는지 읽을 수 있다”고 밝혔다
cultur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