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문재인 유세차량 사고-오토바이와 충돌 후 운전자 사망…여론 “정치적 해석 한심” 토로 (종합)
이미지중앙

문재인 유세차량 사고, 오토바이 운전자 사망 소식이 전해졌다.


[헤럴드경제 스타&컬처팀=박진희 기자]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 문재인 유세차량이 오토바이와 충돌로 오토바이 운전자가 숨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16일 경기 양평군 단월면 국도에서 문 후보 측 유세 차량과 오토바이가 충돌해 오토바이 운전자 B 씨(36)가 숨졌다.

경찰에 따르면 A 씨(60)가 몰던 1톤 포터 유세 차량이 국도 2차선에서 1차선으로 차선 변경을 하던 중, 1차선 뒤에서 직진하던 1200cc 오토바이가 추돌했다.

A 씨는 영업용 화물차 기사로, 17일부터 문재인 캠프 측과 26일 동안 유세 차량을 운전하기로 계약한 상태였다. 그는 사고 당일 양평군 단월면에 위치한 모 간판 제작공장에서 문 후보의 대선 홍보 간판을 설치한 후, 집으로 돌아오는 중이었다.

경찰은 사고 현장이 담긴 블랙박스 영상을 확보해 사고 원인을 조사하고 있다.

소식이 전해지자 신동욱 공화당 총재는 자신의 트위터에 트위터에 "문재인 유세차량 충돌 ‘1명 사망’ 나라를 나라답게 든든한 대통령 아니라 ‘사고를 사고답게 불안한 대통령 꼴’이고 세월호 ‘노란리본 부끄럽게 만들 꼴’이다. 장례가 끝날 때까지 유세 멈추고 조문하여 고인을 위로하라. 선거운동 보다 국민이 우선이다"라고 글을 올렸다.

하지만 인터넷상에는 “oned**** 안철수, 문재인 유세차량 사고 난 게 누구 잘못인거냐??? 그냥 유세차량 운전자들 부주의로 인한 사고 아니냐? 이딴 것도 정치적으로 끌고 가려는 모습 정말 그지같다” “gogo**** 문재인 좋아하지는 않지만 문재인 유세차량사고인데 문재인이 사고 만드는 꼴이라는 건 억지아니냐~ 삼가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qp10**** 문재인 유세차량 교통사고로 사람이 죽었는데.. 그걸 특정 후보 비난거리로 삼고, 이때다 싶어서 문재인 때문이라고 사퇴하라는 댓글 다는 인간들 진짜....... 인간도 아니다... 그런다고 당신이 지지하는 사람 지지율이 오를까???? 죽은 사람 이용해서 네거티브하는거 진짜 소름이야”라는 의견을 내놓고 있다. 이번 사고를 정치적 시선으로 바라보는 것에 대해 답답한 의견을 토로하는 모양새다.

이날 오후 더불어민주당 측은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 유세 차량 사고에 관해 "고인의 명복을 빈다"며 "책임 질 일이 있다면 그 책임을 다 할 것"이라고 밝혔다.

윤관석 공보단장은 17일 브리핑을 통해 "어제 양평에서 1톤 트럭이 오토바이와 충돌해 오토바이 운전자가 사망하는 사고가 있었다"고 전하며 이같이 말했다.

윤 단장은 "이 트럭은 오늘부터 시작되는 선거운동 기간에 우리당의 유세차량으로 사용될 예정이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문재인 후보는 사고에 대해 보고를 받고 고인에게 조의를 표할 것을 당부했고, 이에 따라 안규백 총무본부장(당 사무총장)이 오늘 오후 3시에 문상을 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아울러 "더불어민주당은 고인의 명복을 빌며 유가족께 위로의 말씀을 드린다. 아울러 공당으로서 책임질 일이 있다면 그 책임을 다할 것이라는 점을 말씀드린다"고 강조했다.

cultur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