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쇼핑왕 루이’ 서인국, 여지없이 터졌다..“수목은 루이데이”
이미지중앙

(사진=방송캡처)


[헤럴드경제 문화팀] ‘쇼핑왕 루이’ 서인국이 사랑스러운 매력이 시청자를 사로잡았다.

27일 오후 방송된 MBC 수목드라마 ‘쇼핑왕 루이’ 11화에서는 루이(서인국 분)의 이별법이 그려졌다. 자신을 보면 가슴이 아플까 앞에 드러나지 못하고 항상 뒤에서 복실(남지현 분)을 바라보는 모습은 애잔했지만 그만의 이별법은 너무도 사랑스러웠다.

복실이 출근한 뒤 옥탑방을 찾아 홀로 청소를 하고 복실 몰래 금자(황영희 분)를 통해 복실의 삼시세끼를 챙겨줬다. 또 언젠가 복실에게 더 멋진 남자가 되기 위해 맞춤법 과외도 시작한 루이만의 사랑스러운 이별법은 짠하면서도 귀여워 루이의 사랑을 응원하게 만들었다.

특히 마지막으로 복실에게 작별을 고하는 루이의 아이 같은 오열과 ‘기억 수첩’은 시청자의 눈물을 쏙 빼놓기도 했다. 기억을 찾기 위해 기록해둔 단어들은 모두 복실과의 추억이었고 복실과 이별한 뒤의 기억 수첩은 복실에게 전하고 싶은 말들로 채워져 있었다. 그리고 이를 전하는 서인국의 내레이션이 시청자들을 함께 울렸다.

그림자 사랑에도 풋풋한 미소를 더하고 그리운 마음은 아련한 눈빛으로 완성하는 서인국의 디테일한 감정 연기는 이별마저도 사랑으로 승화시켰다. 오열도 마찬가지였다. 홀로 삼켜내는 눈물이 아닌 서러움과 그리움이 폭발하는 감정으로 표현. 아이처럼 소리 내 울다가도 입을 꼭 다물고 마음을 다독이듯 흘린 눈물은 시청자의 마음을 찢어지게 했다.

이 같은 서인국만의 사랑스러운 이별은 여느 로맨틱 코미디에서도 보지 못한 아름다운 이별이자 서인국의 판타지였다. 이별에도 순수한 판타지를 만들어내는 서인국의 연기는 ‘쇼핑왕 루이’를 수목극 왕좌에 앉히며 10.5%(닐슨코리아 전국기준)의 시청률을 기록, 부동의 시청률 1위에 자리하게 만들었다.

cultur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