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오상훈 감독 별세, 임창정 측 "빈소 찾을 것"...무슨 인연인가 보니
이미지중앙

[헤럴드경제 문화팀] 오상훈 감독이 지난 11일 밤 심장마비로 별세했다. 향년 49세.

오상훈 감독은 중앙대 연극영화과를 졸업하고, 지난 1995년 '본 투 킬' 조감독을 맡으면서 영화계에 입문했다. 이어 2003년 영화 '위대한 유산', 2005년 '파송송 계란탁' 등을 연출하며 실력을 인정받았다.

특히 임창정과의 각별한 인연을 이어오던 오 감독은 '위대한 유산'에서 고학력 실업의 문제를 코믹하게 다뤘고, '파송송 계란탁'에서는 9살 아들과 철부지 아버지의 부정을 그렸다.

오 감독은 영화 '그린자켓'을 통해 11년 만에 연출 복귀를 시도했으나 안타깝게 제작사와 이견을 보이며 감독직에서 하차한 바 있다.

고(故) 오상훈 감독의 빈소는 신촌세브란스 병원 장례식장 8호실에 마련됐다. 발인은 오는 13일 오전 11시, 장지는 서울 추모공원이다.

한편, 오상훈 감독 소식을 접한 임창정 측은 "임창정 씨가 오상훈 감독의 별세 소식을 접했다"라며 "빈소를 찾을 계획"이라고 전했다.

오상훈 감독의 별세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파송송계란탁 참 따뜻한 영화였는데... 안타깝네요. (dofy****)" "파송송계란탁 진짜 눈물흘리면서 봤는데ㅜㅜ 삼가고인의 명복을 빕니다.(dogd****)" "젊은나이에 안됐네.. 고인의명복을빕니다(didr****)" "영화 재미나게 봤는데...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mons****)" "오랜만에듣는 소식이..너무 마음이아파요..(wh28****)" 등 애도의 마음을 전했다.

cultur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