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임진왜란1592 최수종, 이순신 役 어떻게 표현할까…"더 연구하고 공부했다”
이미지중앙

(사진= KBS)


[헤럴드경제 문화팀] 배우 최수종이 이순신 역을 연기한 소감을 전했다.

KBS 1TV 팩츄얼드라마 '임진왜란 1592' 언론시사회 및 기자간담회가 1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IFC몰 CGV 7관에서 배우 최수종, 김응수, 이철민, 정진, 조재완, 백봉기 그리고 연출을 맡은 박성주PD, 김한솔PD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최수종은 이날 “나로선 영광이다. 이순신 역할 섭외가 들어왔을 때 고민을 많이 했다. 하지 않으려고 했다. 하지만 마지막에는 교양국에서 제작하는 다큐 형식 드라마가 우리 후배, 학생들에게는 영원히 남을 수 있는 작품이 되겠다 싶어서 선택했다. 조금 더 연구하고 공부했다”고 출연 배경을 전했다.

이어 “팩츄얼드라마라 연기하기 힘들었다. KBS 교양 다큐멘터리 팀이 만든 작품이다보니 창의적인 것보다는 정해진 설명을 듣는 시간이 훨씬 더 길었다. 새로운 이순신 장군의 모습을 표현하되 글을 그대로 표현하려고 노력했다”고 관전포인트를 설명했다.

KBS와 중국 CCTV 합작으로 제작된 최초의 한국형 팩츄얼드라마 ‘임진왜란1592’(극본 김한솔, 연출 김한솔, 박성주)는 임진왜란 당시 한, 중, 일 삼국의 상황을 5부작 드라마로 재구성한 국내 최초의 팩추얼 드라마다.

46전 46승, 세계 해전사에서도 전례를 찾아볼 수 없는 이순신 장군의 일대기와 막전막후의 치열했던 평양성 전투를 모두 담아낸 작품이다. 배우 최수종(이순신 장군 역), 김응수(도요토미 히데요시 역) 등이 출연한다.

‘임진왜란1592’는 오는 3일 밤 9시 40분 첫 방송을 시작으로 8일 밤 10시 2편, 9일 밤 10시 3편, 22일 밤 10시 4편, 23일 밤 10시 마지막 5편이 방송될 예정이다.

cultur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