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질투의 화신' 공효진X서숙향 작가, 또 일 낼 분위기
이미지중앙

(사진=SBS 방송 화면 캡처)

[헤럴드경제 문화팀=장영준 기자] '로코퀸' 공효진의 매력이 다시 한번 SBS '질투의 화신'을 통해 그 진가를 제대로 발휘했다.

24일 첫 방송된 SBS 새 수목드라마 '질투의 화신'에서 공효진은 아나운서를 꿈꾸는 생계형 기상캐스터 표나리 역을 맡았다. 첫 회부터 아나운서 시험 최종 면접에서 떨어진 뒤 계약직 기상캐스터가 된 표나리가 기상 캐스터의 품위를 지키라는 동료들의 불만에도 불구하고 커피 심부름은 물론 방송국의 모든 허드렛일을 도맡아 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방송국 공채 모집 영상 촬영을 위해 스태프 역할을 자처하며 방콕으로 간 표나리는 짝사랑 상대였던 마초 이화신(조정석)과의 재회는 물론, 비행기 안에서 고정원(고경표)과의 첫만남까지 그려지며 첫 회부터 삼각관계가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첫 회부터 '로코퀸' 공효진의 매력이 제대로 드러났다. 때로는 다소 뻔뻔하지만 능청스럽고 사랑스러움까지 완벽하게 탑재한 생계형 기상캐스터 표나리를 상황에 따라 자유자재로 그려냈다. 특히 공효진은 전작의 다양한 작품 속 캐릭터들을 통해 자신만의 특화된 사랑스러움을 배출하며 시청자들에게 설렘 공감 재미를 안겼었다.

방송 전부터 오랜만에 말랑말랑한 로맨틱 코미디로 복귀하는 소식에 많은 시청자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았던 공효진은 첫 회 만에 그 기대에 보답이라도 하듯 모두의 고개를 끄덕이게 만들었다.

무엇보다 공효진과 '파스타' 서숙향 작가와의 만남은 '믿고 보는 조합'임을 확인시켜 준 한 회였다. '파스타'를 통해 공효진의 사랑스러움을 제대로 끌어냈던 서숙향 작가는 단순히 여성의 사랑이야기에서만 그치는 것이 아닌 꿈을 쫓는 여성의 이야기를 그리는 데 탁월하다. 그렇기에 첫 회에서도 선보였지만 앞으로 '질투의 화신'을 통해 배우 공효진에게 덧입혀질 기상캐스터의 이야기는 물론 아나운서, 나아가 방송국 속 뉴스룸의 다양한 이야기까지 선보일 예정이어서 이번 드라마를 더욱 기대케 만든다.
cultur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