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준케이 “JYP 입사 12년 만에 국내 첫 솔로...솔직한 감성 담았다”
이미지중앙

[헤럴드경제 문화팀=박정선 기자] 준케이가 국내 첫 솔로앨범을 발매한 소감을 전했다.

8일 오후 서울 광진구 예스24 라이브홀에서 준케이(JUN.K)의 국내 첫 솔로 미니앨범 ‘미스터 노 러브’(Mr. NO ♡)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진행됐다.

이날 준케이는 “일본에서는 2번의 솔로 앨범과 2번의 솔로 투어를 했다”며 “그런데 한국에서는 JYP입사한지 12년 만에 첫 솔로 앨범을 내게 됐다”고 했다.

이어 “박진영에게 음악적으로 배운 부분을 많이 흡수해서 앨범을 내놓을 수 있게 됐다. 트랜디한 것을 떠나서 내 솔직한 감성을 담았다”고 전했다.

‘미스터 노 러브’는 준케이가 직접 전곡 작사·작곡에 참여한 앨범이다. 타이틀곡 ‘싱크 어바웃 유’(THINK ABOUT YOU)는 R&B에 FUTURE를 도입한 장르로 음악적인 새로운 시도를 보여준다. 머리 속에서 잊혀지지 않는 사랑에 힘들어하는 심리상태를 ‘THINK’라는 테마로 풀어냈다.

타이틀곡을 비롯해 앨범과 동명의 곡 ‘미스터 노 러브’ ‘파도타기’ ‘베러 맨’(BETTER MAN) ‘영 포에버’(YOUNG FOREVER), 백아연과 호흡을 맞춘 ‘가지마’ 그리고 2PM의 5집 타이틀곡 ‘우리집’의 어쿠스틱 버전 등 총 8개의 곡이 담겼다.

준케이의 ‘미스터 노 러브’는 9일 0시 각종 온라인 음원차트에서 공개된다.
cultur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